'선녀들' 프로파일러 표창원 출격, 여운형 암살 사건 미스터리 파헤친다

이승미 2021. 11. 7. 16: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최고 프로파일러 표창원이 '여운형 암살 사건'의 미스터리를 파헤친다.

7일 방송되는 MBC '선을 넘는 녀석들 : 마스터-X'에서는 김구, 여운형 등 정치 지도자들이 줄줄이 암살 테러를 당한 '암살의 시대' 속으로 들어가, 사건의 배후에 얽힌 미스터리를 파헤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날 범죄 심리 마스터로 나선 표창원은 1947년 7월 19일 혜화동 로터리에서 총격으로 사망한 여운형 암살 사건을 이야기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국내 최고 프로파일러 표창원이 '여운형 암살 사건'의 미스터리를 파헤친다.

7일 방송되는 MBC '선을 넘는 녀석들 : 마스터-X'에서는 김구, 여운형 등 정치 지도자들이 줄줄이 암살 테러를 당한 '암살의 시대' 속으로 들어가, 사건의 배후에 얽힌 미스터리를 파헤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날 범죄 심리 마스터로 나선 표창원은 1947년 7월 19일 혜화동 로터리에서 총격으로 사망한 여운형 암살 사건을 이야기한다. 당시 김구, 이승만도 제친 인기투표 1위 정치 지도자였던 여운형은 대낮 서울 한복판에서 암살을 당하며 전 국민에게 충격을 안겼다고. 표창원은 당시 실제 사건 현장 사진과 피격 당시 여운형이 입고 있던 옷을 낱낱이 분석하며, 사건 프로파일링을 펼친다고 해 관심을 높인다.

그런가 하면 전현무, 김종민, 유병재는 명탐정에 빙의해 의문점들을 제기한다. 당일 여운형의 동선을 미리 알고 있었다는 듯이 길을 가로막은 트럭, 암살 현장 근처에 버젓이 있던 파출소, 정확하게 여운형의 심장을 조준한 범인 등. 석연치 않은 점들을 이야기하는 '선녀들'을 향해 표창원은 "상당히 날카롭다"고 칭찬을 한다고. '선녀들'의 탐정 활약에 기대가 더해진다.

11월 7일 일요일 밤 9시 5분 방송.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osun.com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준현, '맛있는 녀석들' 하차한 이유 "오래될수록 불안해져"
유명 배우, 아내 불륜 허락 이유 “성적으로 만족시키려다 죽을 뻔”
'이영범 불륜女' 지목 여배우 A씨 첫 반응
현주엽 “미모의 ♥아내, 모기 물리면 응급실행..알레르기 때문”
이상준♥은가은, 진짜 결혼했나..혼인 신고서 작성 후 웨딩 촬영
“'갑질 논란' 이지훈, 스태프들 앞 바지 벗고 소동→친구 협박 거들었다”
'제니와 열애설' 지드래곤, 무심하게 낀 '하트 반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