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국, 약물 의혹 재차 해명 "내가 하면 큰 잘못..운동 쉬는 날 없다"[전문]

안윤지 기자 2021. 11. 7. 15: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김종국이 약물 의혹과 관련해 재차 해명했다.

그는 "약물이라면 비록 합법이라도 몸서리치는 제 입장에선 잘못이다. 일반 분들이 본인의 건강과 더 나은 행복을 위해 의사에게 처방받은 건 합법이고 괜찮다"라며 "김종국은 잘못이다. 그렇게 27년을 대중 가수, 연예인으로 살았고 이 몸으로 채널을 오픈한 것도 성실함과 건강을 기본으로 하는 삶을 나누고자 했다"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안윤지 기자]
가수 김종국/ 사진제공 = MBC
가수 김종국이 약물 의혹과 관련해 재차 해명했다.

김종국은 7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김종국 GYM JONG KOOK' 커뮤니티를 통해 입장을 밝혔다.

그는 "약물이라면 비록 합법이라도 몸서리치는 제 입장에선 잘못이다. 일반 분들이 본인의 건강과 더 나은 행복을 위해 의사에게 처방받은 건 합법이고 괜찮다"라며 "김종국은 잘못이다. 그렇게 27년을 대중 가수, 연예인으로 살았고 이 몸으로 채널을 오픈한 것도 성실함과 건강을 기본으로 하는 삶을 나누고자 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불과 한달 전 영상을 보고도 내추럴로는 지금의 몸과 운동 수행 능력을 가질 수 없다는 게 그분의 주장이지 않았나"라며 "그걸 내가 하고 있다. 호르몬 수치는 외부 주입인지 자연적으로 발생된 건지 다 알수 있다. 모든 검사는 순차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그 동네는 세트마다 10분씩 쉬나 보네 계산하는 걸 보니 좀 더 놀라게 해줘야 하나"라며 "나 쉬는 날도 없는데. 상체하는 날 하체 쉬고 하체하는 날 상체 쉰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캐나다 출신 헬스 트레이너 그렉 듀셋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김종국의 약물 사용 의혹을 제기했다. 당시 김종국은 댓글을 통해 "꾸준한 정신력만으로도 46세에 남성호르몬 9.24! 2년 전이라 지금은 조금 낮아졌으려나. 여러분들도 충분히 가능하다"라고 해명했다.

◆ 김종국 글 전문

이제 와서 확인할 방법이 없고 그걸 사용하는 게 무슨 잘못이냐고요? 합법이라고요? 갑자기? 참 황당하고 재밌네요.
약물이라면 비록 합법이라도 몸서리치는 제 입장에선 잘못 맞아요. 일반분들이 본인의 건강과 더 나은 행복을 위해서 의사분들의 처방으로 받으시는 건 합법이고 괜찮습니다.
그렇지만 김종국이란 사람이 그런 걸 하면 여기서는 큰 잘못이에요. 그렇게 27년을 대중가수,연예인으로 살았고 변변찮은 이 몸으로 제 채널을 오픈하게 된 것도 오롯이 성실함과 건강을 기본으로 하는 운동 삶을 나누고 저란 사람을 긴 시간 동안 눈으로 보아 오셨던 증거를 보시면서 희망을 안고 한 분이라도 더 열심히 건강한 삶을 사시는데 도움이 되실까 해서 부족함에도 이렇게 채널 활동을 하고 있는 겁니다.

불과 저의 한달전 영상을 보고도 내추럴로는 지금의 몸과 운동 수행 능력을 가질 수 없다는 게 그분의 주장이었죠?
Hr 뭐시기? 호르몬 어쩌고요? 그걸 제가 하고 있다면서요.

뭐가 됐던 호르몬 수치가 외부 주입인지 스스로 몸에서 만들어 내는 건지 검사하면 다 나온답니다. 걱정 마시고 다른 연관된 모든 검사를 순차적으로 다해 나갈 테니까 그냥 재밌게 즐기세요 여러분. 아 그리고 자꾸 저보고 2시간 3시간 운동한다는데.. 답답하네. 1시간 반 길어야 2시간 전에 운동 끝나요. 뭐 그 동네는 세트마다 10분씩 쉬나 보네 계산하는 걸 보니.. 그리고 좀 더 놀라게 해줘야 하나.. 나 쉬는 날도 없는데. 상체하는 날 하체 쉬고 하체하는 날 상체 쉬어요.

그리고 50세트? 아니 그게 뭐 그리 대단하다는 건지 모르겠네. 50세트를 어떻게 어떤 식으로 분배하는지가 궁금하면 그냥 꾸준히 제 채널을 구독하면 될듯한데..

높은 산을 직접 등반해 보지도 못한 사람이 산 밑에서 정상에 깃발 꽂은 사람 보고 헬기 아니면 저 위에 못 가요 저 사람 헬기 탔어요.
왜냐면 저도 헬기 타고 올라가거든요. 아니 내 주위에 친구들도 다.. 아니 그게 불법은 아닌데.. 내가 읽은 책에는.. 아니.. 내 말은.. 아 몰라! 나 전문가야!!

안윤지 기자 zizirong@mtstarnews.com

[관련기사]☞ '양현석이 5억원 줬으면 입 다물었지' 충격 증언 '파문'
영탁, 음원사재기 들통나자..'난 무혐의' 발뺌
'비♥' 김태희, 7개월만 근황..청순→섹시 레드립
김선호 하차한 '1박2일' 문세윤 촬영 거부까지
서인영, 아이유 화장실서 구타? '대기실서 때리지'
53세 구준엽, 두피문신 효과..10년 어려진 외모
안윤지 기자 zizirong@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