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 수입차 시세 떨어집니다, 지금 사세요"

김창성 기자 2021. 11. 7. 06: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고 수입자동차의 시세가 떨어져 구매를 원하면 지금의 적기라는 분석이 나왔다.

6일 엔카닷컴에 따르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11월 중고차 시세를 분석한 결과 국산차 및 수입차 평균 시세는 전월 대비 0.58% 하락했다.

국산차는 전월 대비 전체 평균 시세가 0.17% 하락해 11월 전통적인 중고차시장 비수기를 앞두고 있음에도 지난달과 비슷한 시세를 형성했다.

수입차는 평균 시세가 전달 대비 0.97% 하락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고 수입차의 시세가 떨어져 지금이 구매 적기라는 분석이 나왔다. 사진은 서울시내 한 중고차시장 모습. /사진=뉴스1
중고 수입자동차의 시세가 떨어져 구매를 원하면 지금의 적기라는 분석이 나왔다.

6일 엔카닷컴에 따르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11월 중고차 시세를 분석한 결과 국산차 및 수입차 평균 시세는 전월 대비 0.58% 하락했다.

국산차는 전월 대비 전체 평균 시세가 0.17% 하락해 11월 전통적인 중고차시장 비수기를 앞두고 있음에도 지난달과 비슷한 시세를 형성했다.

세단과 SUV 모델 전반적으로 큰 폭의 시세 변화는 없는 가운데 최근 연식변경 모델이 출시된 르노삼성자동차의 SM6는 이달 다른 모델 대비 평균 시세가 1.96%로 크게 하락했다.

현대자동차의 쏘나타 뉴 라이즈는 1.52%, 기아 올 뉴 K7 0.88%, 올 뉴 K3 0.64%의 평균 시세가 하락했다.

반면 현대차의 그랜저 IG는 0.35%, 기아 더 뉴 K5 2세대는 0.04% 평균 시세가 소폭 올랐다.

최근 몇 달 동안 시세 하락세에 있던 쌍용자동차의 티볼리 아머는 평균 시세가 2.13% 상승했다. 현대차의 코나, 싼타페 TM, 올 뉴 투싼, 더 뉴 쏘렌토, 르노삼성 QM6는 1% 이하 대로 평균 시세가 소폭 뛰었다.

수입차는 평균 시세가 전달 대비 0.97% 하락했다. 국산차 보다 전반적으로 시세가 하락한 모델이 많고 하락폭도 컸던 것이 특징이다. 이 중 아우디 A4(B9)의 전달대비 평균 시세는 3.76% 하락해 가장 많이 떨어진 것으로 확인됐다. 가격은 2825만원 선이다.

포르쉐 뉴 카이엔의 평균 시세는 2.88% 하락해 최소가 및 최대가 기준으로 전월 대비 238만원이 떨어져 8000만원 대에 구입이 가능할 전망이다.

이밖에 쉐보레 더 뉴 스파크는 3.09%, 아우디 뉴 A6는 1.71%, 볼보 XC90 2세대는 1.64%,벤츠 C클래스 W205는 1.42%의 평균 시세가 하락했다.

이번에 공개된 중고차 시세는 현대차, 기아차, 르노삼성차, 쌍용차 등 국내 완성차 브랜드와 벤츠, BMW, 아우디 등 수입차 브랜드의 2018년식 인기 차종을 분석한 결과다.

[머니S 주요뉴스]
영탁, 음원 사재기 단톡방 해명… "이모티콘은"
"가려도 예뻐"… 소녀시대 서현, 다리길이 실화?
"허리가 한줌"… '황신혜 딸' 이진이, 길쭉한 몸매
손흥민의 '슈퍼카'는?… "매우 희귀한 페라리"
"칼춤 한번 춰 주지"… 김종국, 약물 의혹 '반박'
"은X여고 서치라이트"… 백지영, 여동생 최초 공개
"이기제, 첼시 갈뻔"… 공익 후 30세에 국대되다
'혼외 임신 스캔들' 김용건… 방송 복귀 어떤 모습?
"와! 이정재다"… 넷플릭스 CEO, 함박웃음
7원짜리 코인 100원으로 속여… 사기꾼 누구?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