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즈 보컬 그레고리 포터, 음악 인생 담은 새 앨범 발표

김예나 2021. 11. 5. 11: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재즈는 물론 소울, 블루스, 팝, 일렉트로니카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아우르는 재즈 보컬리스트 그레고리 포터가 새 음반을 내놓는다.

유니버셜뮤직은 5일 "그레고리 포터가 새 앨범 '스틸 라이징'(Still Rising)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스틸 라이징'은 포터가 자신의 음악 인생을 담은 앨범으로, 그간 대중에게 사랑받았던 곡들과 새로 쓴 자작곡, 듀엣곡 등 총 34개 트랙으로 구성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레고리 포터 [유니버셜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예나 기자 = 재즈는 물론 소울, 블루스, 팝, 일렉트로니카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아우르는 재즈 보컬리스트 그레고리 포터가 새 음반을 내놓는다.

유니버셜뮤직은 5일 "그레고리 포터가 새 앨범 '스틸 라이징'(Still Rising)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포터는 전통의 재즈 명가 블루노트와 계약하고 그래미상도 두 번이나 거머쥔 이력으로 잘 알려져 있다.

'스틸 라이징'은 포터가 자신의 음악 인생을 담은 앨범으로, 그간 대중에게 사랑받았던 곡들과 새로 쓴 자작곡, 듀엣곡 등 총 34개 트랙으로 구성됐다.

CD 한 장에는 '워터'(Water), '비 굿'(Be Good), '테이크 미 투 더 알리'(Take Me to the Alley), '냇 킹 콜 & 미'(Nat King Cole) 등 대표곡을 비롯해 신곡 '드라이 보너스'Dry Bones) 등이 담겼다.

다른 CD에는 동료 음악가인 모비의 앨범 '리프라이즈'(Reprise)에서 노래한 '네추럴 블루스'(Natural Blues)와 제이미 컬럼, 르네 플레밍, 요요마 등이 참여한 다양한 음악을 실었다.

재즈계의 '레전드'(전설)와 함께한 곡들도 이번 앨범에 실렸다.

앨범에는 버디 홀리와 함께한 '레이닝 인 마이 하트'(Raining In My Heart), 엘라 피츠제랄드와 호흡을 맞춤 '피플 윌 세이 위아 인 러브'(People Will Say We're in Love) 등도 수록됐다.

포터는 "나는 아직 할 말이 많다. 삶과 사랑에 대한 낙관론을 담은 내 음악 이야기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며 "앨범명처럼 '여전히 일어서는(Still Rising)' 방법을 배우고 있다"고 전했다.

yes@yna.co.kr

☞ 이지훈 "나는 갑질할 배포 없는 사람…억장 무너진다"
☞ 4년 인질로 잡혀있다 풀려났는데…여자는 다시 말리로 향했다
☞ 배우 최민수, 이태원서 오토바이 운전 중 교통사고
☞ 가정폭력 피해자인데… 가해자로 오인해 남편 사살
☞ IMF 때 집 나가 사망처리된 여성, 24년만에 가족 만난 사연
☞ 낚시에 31kg 거대 다금바리…무려 50∼60인분
☞ 임영웅 '부캐' 임영광 공개…'허당 매력' 있는 대학생
☞ 영탁 소속사 대표 '음원 사재기'…"욕심에 이성 잃어"
☞ 윤여정 "무식하거나 용감해서 난 모험이 좋다"
☞ '오징어게임' 놀이 원조 주장 日언론에 서경덕 "열등감"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