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LoL: 와일드 리프트' 누적소비자지출 1억5천만달러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이엇 게임즈(대표 니콜로 러렌트)의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가 출시 370일 만에 누적 소비자 지출에서 1억 5천만 달러(약 1천779억원)를 돌파했다는 조사가 나왔다.
앱애니의 집계 결과에 따르면 LoL: 와일드 리프트는 모바일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배틀 아레나(MOBA) 장르 중 '왕자영요' 다음으로 가장 빠른 기간인 370일 만에 누적 소비자 지출 1억 5천만 달러를 달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예진 수습 기자] 라이엇 게임즈(대표 니콜로 러렌트)의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가 출시 370일 만에 누적 소비자 지출에서 1억 5천만 달러(약 1천779억원)를 돌파했다는 조사가 나왔다.
한국, 일본, 동남아를 비롯한 아시아권에 지난해 10월 가장 먼저 출시된 LoL: 와일드 리프트는 지난 3월 북미, 남미, 유럽, 중동, 러시아로 진출했으며 지난달 초 중국에 출시된 바 있다.
5일 모바일데이터 분석플랫폼 앱애니(대표 테드 크란츠)의 분석에 따르면 전 세계 누적 소비자 지출 중 가장 많은 누적 소비자 지출을 기록한 나라는 미국, 중국, 브라질이었다. 지난 10월까지 한국 이용자는 전체 누적 소비자 지출 1억5천만 달러 중 9% 가까이 차지하는 1천300만 달러(약 154억원)를 소비했다.
앱애니의 집계 결과에 따르면 LoL: 와일드 리프트는 모바일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배틀 아레나(MOBA) 장르 중 '왕자영요' 다음으로 가장 빠른 기간인 370일 만에 누적 소비자 지출 1억 5천만 달러를 달성했다.
전 세계 누적 소비자 지출 2위인 '모바일 레전드: 뱅뱅'가 기록한 678일 대비 1.8배 빠른 속도로 동일한 성과를 거둔 셈이다. 왕자영요는 출시 249일 만에 1억 5천만 달러를 달성했으며, '펜타스톰'은 543일에 걸쳐 동일한 누적 소비자 지출을 돌파했다.
/박예진 수습 기자(true.art@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라이엇, 'LoL 와일드 리프트' 개선 예고…e스포츠도 추진
- 라이엇, '와일드 리프트' 시즌2 시작…칼바람 나락 등장
- kt 롤스터, 신규 종목 '와일드 리프트' 팀 창단
- 합참 "北 대남쓰레기 풍선 또 부양"…올해 들어 29번째
- 1142회 '로또' 당첨번호 '2·8·28·30·37·41'…보너스 번호 '22'
- 평화의 소녀상에 뽀뽀한 美 유튜버…편의점서 라면 쏟고 난동
- 빠른 사춘기 '성조숙증'…10년새 2.6배 급증
- 한강 소설 제목으로 예명 지은 가수…흰 "자랑스러운 이름 됐다"
- 국힘 대변인, 남편을 '오빠'라고 했다가···'김여사 조롱' 논란
- 술집서 시비 붙자 '욱'…안주 나무꼬치로 목 찌른 50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