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롯데쇼핑, 롭스 로드숍 전매장 철수..롭스플러스만 남긴다

김은령 기자 2021. 11. 4. 16: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쇼핑이 내년까지 H&B(헬스앤뷰티) 매장인 롭스 로드숍 전 매장을 철수한다.

4일 롯데쇼핑 등에 따르면 롯데쇼핑은 현재 전국에서 운영되고 있는 롭스 매장 67개를 내년까지 모두 철수한다.

앞서 롯데쇼핑은 지난해부터 현재까지 66개 롭스 매장을 폐점한 바 있다.

롯데마트 여수점에 첫 선을 보인 롭스 플러스 매장을 내년 26곳까지 늘린다는 계획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 17일 오전 롭스(LOHB’s) 을지로입구역사점에서 모델이 '발레아(Balea)' 앰플을 소개하고 있다. 롭스는 오는 28일 까지 봄을 맞아 푸석하고 건조한 피부에 생기를 넣어 줄 발레아 앰플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쇼핑 제공) 2020.4.17/뉴스1

롯데쇼핑이 내년까지 H&B(헬스앤뷰티) 매장인 롭스 로드숍 전 매장을 철수한다. 전국 67개의 로드샵을 모두 폐점할 계획이다. 지난해부터 진행한 롭스 사업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현재 롯데마트 내에서 운영하는 '롭스 플러스'만 유지할 계획이다.

4일 롯데쇼핑 등에 따르면 롯데쇼핑은 현재 전국에서 운영되고 있는 롭스 매장 67개를 내년까지 모두 철수한다. 앞서 롯데쇼핑은 지난해부터 현재까지 66개 롭스 매장을 폐점한 바 있다.

현재 진행 중인 오프라인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지난해 롭스 사업부를 롯데마트에 흡수 통합한 이후 매장 구조조정을 진행 중이다.

롭스는 2013년 H&B사업을 시작해 2014년부터 공격적으로 확장에 나섰다. .그러나 경쟁이 치열한 H&B스토어 시장에서 선두인 CJ올리브영을 넘지 못하고 매년 영업적자를 기록하는 등 실적 부진이 이어졌고 지난해부터 사업 축소 단계에 돌입했다.

롯데쇼핑은 롭스가 뷰티, 건강기능식품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만큼 롯데마트 내에서 롭스 코너로 운영하는 방식으로 사업을 재조정할 계획이다. 롯데마트 여수점에 첫 선을 보인 롭스 플러스 매장을 내년 26곳까지 늘린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외국 보디빌더 "김종국, 45세에 불가능한 몸…약물 썼다는데 11억 건다"'성폭행 논란' 제이세라-A씨, 통화 내용 들어보니…"생각 변했다"영탁 소속사 대표 "음원 사재기 혐의 인정, 가수는 몰랐다""모더나 맞은 남편, 살려달라 울부짖어…초록물 토해"아버지 벗어났더니…브리트니 "엄마가 7억 요구, 내 인생 망쳐"
김은령 기자 taurus@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