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회견]파라티치 단장 "콘테는 세계 최고 감독"

이건 2021. 11. 3. 23: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비오 파라티치 토트넘 단장이 콘테 감독 선임에 대해 큰 기대를 드러냈다.

파라티치 단장은 "우선 누누 산투 감독과 그의 코칭 스태프들이 지난 4개월간 보여줬던 노고에 감사한다"면서 "결코 쉽지 않은 결정이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파라티치 감독은 "당시 콘테 감독은 인터 밀란과의 마음 정리가 안되었기에 합의에 적절한 시점은 아니었다. 지금이 적절한 시점"이라고 설명했다.

파라티치 단장은 유벤투스에서 콘테 감독과 함께 일한 바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캡쳐=풋볼데일리

[런던(영국)=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파비오 파라티치 토트넘 단장이 콘테 감독 선임에 대해 큰 기대를 드러냈다.

파라티치 단장은 비테세와의 2021~2022시즌 유로파컨퍼런스리그 경기를 하루 앞두고 기자회견에 나섰다. 누누 산투 감독이 경질됐고 안토니오 콘테 감독은 팀에 온 지 하루 밖에 되지 않았다. 이에 파라티치 단장이 대신 기다회견에 나왔다.

파라티치 단장은 "우선 누누 산투 감독과 그의 코칭 스태프들이 지난 4개월간 보여줬던 노고에 감사한다"면서 "결코 쉽지 않은 결정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구단이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가장 좋은 결정을 내려야만 했다. 긍정적이다"고 했다.

토트넘은 지난 여름 콘테 감독과 협상을 벌였다. 그러나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 이에 대해 파라티치 감독은 "당시 콘테 감독은 인터 밀란과의 마음 정리가 안되었기에 합의에 적절한 시점은 아니었다. 지금이 적절한 시점"이라고 설명했다. 케인의 경기력 부활 가능성에 대해서는 "매일매일 구단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 비단 케인 뿐만이 아니라 모두에게 적용되는 이야기"라고 밝혔다.

파라티치 단장은 유벤투스에서 콘테 감독과 함께 일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지난번에 함께 일을 했기에 그를 너무나 잘 알고 있다. 그는 성실한 사람이고 열정과 지식이 충만하다"고 평가했다. 이어 "세계 최고의 감독들 중 한 명"이라고 엄지를 치켜세웠다. 이적 시장에 대해서는 "아직 이야기한 것이 없다. 우리 선수들을 믿는다. 더 나은 팀이 되는 것에 집중할 것"이라고 했다.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준현, '맛있는 녀석들' 하차한 이유 "오래될수록 불안해져"
현주엽 “미모의 ♥아내, 모기 물리면 응급실행..알레르기 때문”
이영범 외도 폭로 후폭풍..누리꾼, 유명 여배우 A 맹비난
이상준♥은가은, 진짜 결혼했나..혼인 신고서 작성 후 웨딩 촬영
“김선호는 아이를 지키려 했다”...최영아 폭로 뒤엎는 카톡 공개 파장
연규진 “한가인, 일 못해도 예뻐” 16년째 여전한 며느리 사랑
'제니와 열애설' 지드래곤, 무심하게 낀 '하트 반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