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남녀노소 인기"..日에서도 '걸그룹 명가' JYP
일본 라인 리서치는 최근 현지 전국 남녀 10대부터 60대를 대상으로 '가장 좋아하는 여성 아이돌 그룹'을 설문한 '2021 걸그룹 인기 랭킹'을 발표했다. 트와이스를 비롯해 ITZY(있지), NiziU(니쥬)까지 JYP 소속 걸그룹이 여러 순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걸그룹 명가'임을 입증했다.
트와이스는 해당 리서치에서 종합 톱 10 차트 5위를 차지했다. 일본 10대 여성과 20대 여성을 대상으로 한 가장 좋아하는 여성 아이돌 그룹 투표에서 각각 1위와 2위에 올라 인기를 재확인했다. 특히 10대부터 50대 이상까지의 남녀 선호도 조사에서 모두 톱 10 안에 자리하며 현지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트와이스를 좋아하는 이유에는 비주얼과 퍼포먼스가 언급됐다.
ITZY는 10대 여학생들 사이에서 인기였다. 10대 여성을 대상으로 한 가장 좋아하는 여성 아이돌 그룹 톱 10에서 7위를 차지했고, 10대 남성 부문에서는 10위에 들었다. 라인 리서치는 "이 세대는 유튜브에서 본 퍼포먼스를 멋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2020년 12월 정식 데뷔하고 현지 대세로 손꼽히는 NiziU는 가장 좋아하는 여성 아이돌 그룹 종합 톱 10 차트 3위에 올랐다. 남녀노소 고른 인기를 기반으로 30대와 40대 여성들의 선호도 1위를 기록한 점이 이목을 끈다.
트와이스, ITZY, NiziU는 현지 인기를 바탕으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한다. 12일 국내 컴백하는 트와이스는 12월 15일엔 일본 싱글 9집 '도넛'을 선보인다. ITZY도 12월 22일 베스트 앨범을 내고 일본 데뷔한다. 24일 정규 1집을 내는 NiziU도 현지에서 바쁘게 활동 중이다.
원더걸스, 미쓰에이, 트와이스, ITZY, NiziU까지 걸그룹 성공 역사를 쓰고 있는 JYP는 내년 2월 신인 걸그룹 론칭을 준비 중이다. SNS 채널 'JYPn'에서 멤버들의 실력과 비주얼 등을 선공개하며 데뷔 예열에 힘쓰고 있다.
황지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jeeyoung1@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CopyrightsⓒJTBC, All Rights Reserved.
- 서민 '홍어준표' 전라도 비하 논란에 "죽을 죄 지었다"
- [단독] 마약·짝퉁 단속 일선인데…'딴 짓' 하는 세관 직원들
- [단독] 늦은밤 가게 주인 성폭행…카드훔쳐 태연히 편의점 쇼핑
- 주차장 4칸 먹었던 그 차, 저녁에 봤더니…또 '민폐 주차'
- '축의금 3만원 낸 친구' 눈물의 사연 주인공 밝혀졌다
- 일본 초등 교과서에 "독도는 고유 영토…한국이 불법 점거"
- 윤 대통령, 저출산위 첫 주재 "과감한 대책을"…5대 과제 발표
- '부산EXPO' 북항 재개발 입찰 담합 의혹…공정위, 롯데건설 조사나섰다
- [밀착카메라] "빨아도 시커먼 물"…한국타이어 화재 후 '검은 흔적들'
- 전우원, 마약 투약 혐의로 공항서 체포…"저는 죄인, 사과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