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슈팅 신작 '썬더 티어원' 12월7일 글로벌 출시

이원희 2021. 11. 3. 12:31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탑다운 슈팅(Top-down shooting) 장르의 PC게임 '썬더 티어원(Thunder Tier One)'을 12월7일 스팀(Steam)에 출시한다.

크래프톤의 독립 스튜디오와 내부 제작팀들은 장르와 플랫폼에 제한 없이 다양한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하는 의미 있는 도전을 이어 나가고 있다. 이번에는 '썬더 티어원'을 통해 탑다운 슈팅 장르에 도전했다.

크래프톤은 3일 스팀을 통해 전 세계 게이머를 대상으로 사전예약을 시작했으며, 정식 출시 일정도 함께 공개했다.

이용자들은 12월7일부터 스팀을 통해 '썬더 티어원'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가격은 한화 1만9900 원이다.

'썬더 티어원'은 사실적인 슈팅 플레이와 전략적 요소를 특징으로 하는 탑다운 슈팅게임이다. 게이머가 1급 요원이 돼 특수 작전 부대를 이끌어 나가는 설정으로, 1990년대 초반 배경의 가상의 동유럽 국가 살로비아(Salobia)에서 테러리스트 집단에 맞서 싸우게 된다.

주요 특징은 디테일과 리얼리즘이다. '썬더 티어원' 게임 내 무기들은 발사 속도, 탄속, 유효 사거리와 정확도 등 각각의 고유 특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게이머는 장착하는 총기의 종류에 따라 전략을 세우고 임무를 완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스팀 페이지와 디스코드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