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권익위, 청렴 웹드라마 '달고나 시즌2: 비정규직 열여덟' 공개

2021. 11. 3. 12: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 '깜짝' 출연...체리블렛 채린·이세진·손호태 등 실력파 배우과 찰떡 '호흡' - 학교 밖 청소년도 차별받지 않고 공정한 사회시스템으로 보호받아야 할 우리의 미래입니다!     이번 '달고나 시즌2'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일상 속 차별과 부당에 당당히 맞서며 청렴가치관을 성장시켜가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로, 총 6부작으로 제작됐다.

  □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은 "학교 밖 청소년도 차별받지 않고 공정한 제도와 정책으로 보호받아야 할 우리의 미래"라며, "5백만 시청자들과 함께 한 국민권익위 청렴 웹드라마 '달고나 시즌1'에 이어 '달고나 시즌2'도 많은 시청과 응원을 부탁드리며, 아울러 권익비전 구독과 '좋아요'로 국민들께서 권익위를 응원해주시면 권익위가 국민들을 위해 더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도자료

엠바고 없음
홍보담당관실
  • (T)044-200-7071~3, 7078
  • (F)044-200-7911
뉴스배포정보
자료배포 2021. 11. 3. (수)
담당부서 청렴연수원 교육운영과
과장 박지원 ☏ 043-901-6141
담당자 김덕희 ☏ 043-901-6133
페이지 수 총 4쪽(붙임 2쪽 포함)

국민권익위, 청렴 웹드라마 '달고나 시즌2: 비정규직 열여덟' 공개

-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 '깜짝' 출연...체리블렛 채린·이세진·손호태 등 실력파 배우과 찰떡 '호흡'

- 학교 밖 청소년도 차별받지 않고 공정한 사회시스템으로 보호받아야 할 우리의 미래입니다!
 

□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 이하 국민권익위)는 청소년들이 쉽고 재미있게 공정, 정직 등 청렴의 가치를 익힐 수 있도록 청렴 웹드라마 「달달하지만 고된 나의 사춘기(이하 ‘달고나’) 시즌2: 비정규직 열여덟」을 국민권익위 유튜브 ‘권익비전’에서 단독 공개했다. (http://youtube.com/user/acrc0229)

 

이번 ‘달고나 시즌2’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일상 속 차별과 부당에 당당히 맞서며 청렴가치관을 성장시켜가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로, 총 6부작으로 제작됐다.

 

□ 그룹 체리블렛의 채린과 배우 이세진, 손호태 등 실력파 배우들이 호흡을 맞췄고, 특히 마지막 회에서는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이 극의 마침표를 찍는 역할로 깜짝 출연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공개오디션을 통해 기획사에 소속되지 않은 학교 밖 청소년 등 신예 배우들(김수아, 배우혁, 백시형)을 배역으로 선정해‘국민 참여형 드라마’제작을 시도했다.

 

□ 「달고나 시즌2 : 비정규직 열여덟」은 성공한 아이돌을 꿈꾸었지만 실패한 형준(이세진 역)과, 자신의 선택으로 학교를 그만두고 학교 밖 청소년으로 살아가며 꿈을 좇는 수아(채린 역)가 부당하고 불공정한 차별과 시련을 친구들과의 우정을 통해 극복하고, 청렴의 가치를 되새기며 성장해가는 내용이다.

 

□ 한편 유튜브 ‘권익비전’에서는 11월 7일(일)까지 ‘비정규직 열여덟 최애순간 댓글 이벤트’가 진행된다. “학교를 안 다니면 청소년이 아닌 건가요?”, “내가 한 선택에 책임은 내가 진다”, “저희 편이 없다고 느껴질 때가7 있었는데 우리는 혼자가 아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등 시청자가 직접 뽑은 드라마의 명장면, 명대사를 댓글로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은 “학교 밖 청소년도 차별받지 않고 공정한 제도와 정책으로 보호받아야 할 우리의 미래”라며, “5백만 시청자들과 함께 한 국민권익위 청렴 웹드라마 ‘달고나 시즌1’에 이어 ‘달고나 시즌2’도 많은 시청과 응원을 부탁드리며, 아울러 권익비전 구독과 ‘좋아요’로 국민들께서 권익위를 응원해주시면 권익위가 국민들을 위해 더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정책브리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