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킹덤, 美 빌보드 차트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7위

김인구 기자 2021. 11. 3. 09: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데뷔 1년도 안 된 그룹 킹덤이 미국 빌보드 차트에 진입했다.

2일 빌보드에 따르면 킹덤이 미니 3집 '히스토리 오브 킹덤: 파트 3. 아이반(History Of Kingdom: Part Ⅲ. IVAN)'의 타이틀곡 '블랙 크라운(Black Crown)'으로 빌보드 차트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부문 7위에 올랐다.

올해 초 데뷔한 킹덤은 '일곱 왕국에서 온 일곱 명의 왕'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데뷔 1년도 안 된 그룹 킹덤이 미국 빌보드 차트에 진입했다.

2일 빌보드에 따르면 킹덤이 미니 3집 ‘히스토리 오브 킹덤: 파트 3. 아이반(History Of Kingdom: Part Ⅲ. IVAN)’의 타이틀곡 ‘블랙 크라운(Black Crown)’으로 빌보드 차트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부문 7위에 올랐다.

이번 앨범은 지난달 22일 발매됐다. 발매 하루 만에 미국 아이튠즈 댄스 앨범 차트와 K-팝 차트 1위를 차지해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

신곡 ‘블랙 크라운’은 오케스트라 사운드를 크로스오버한 댄스 팝 장르다. ‘눈의 왕국’을 이끄는 아이반이 선과 악의 치열한 대결 속에서 불가피하게 절대 악의 힘을 이용하는 상황을 묘사했다. 이들이 데뷔 초부터 강조했던 세계관의 연장선이다.

올해 초 데뷔한 킹덤은 ‘일곱 왕국에서 온 일곱 명의 왕’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들은 총 8부작의 ‘히스토리 오브 킹덤’을 통해 진정한 왕으로 각성하려는 주인공과 그를 돕는 인물들의 서사를 노래할 예정이다.

김인구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