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아이즈, 청약 경쟁률 633.61대 1..증거금 2조 126억원 집계

김지훈 기자 2021. 11. 2. 17: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스닥 상장을 추진 중인 아이티아이즈(대표이사 이성남)가 1일과 2일 실시한 공모주 청약에서 633.6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아이티아이즈의 상장을 주관하고 있는 신한금융투자에 따르면, 총 공모주식수 1,777,000주의 25%인 444,250주에 대해 281,481,470주의 청약이 접수됐으며 청약 증거금은 약 2조 126억원으로 집계됐다.

아이티아이즈의 코스닥 상장 예정일은 오는 11일로, 상장 후 시가총액은 공모가 기준 854억원 규모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티아이즈 CI

코스닥 상장을 추진 중인 아이티아이즈(대표이사 이성남)가 1일과 2일 실시한 공모주 청약에서 633.6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아이티아이즈의 상장을 주관하고 있는 신한금융투자에 따르면, 총 공모주식수 1,777,000주의 25%인 444,250주에 대해 281,481,470주의 청약이 접수됐으며 청약 증거금은 약 2조 126억원으로 집계됐다.

이에 앞서 아이티아이즈는 지난달 25일과 26일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실시하고 공모가를 희망가 밴드(12,500원~14,300원) 상단인 14,300원으로 확정했다. 당시 수요예측은 국내외 총 1,659개 기관이 참여해 1,601.14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회사 관계자는 "수요예측 당시 참여 기관 중 93.55%가 밴드 상단 이상의 가격을 제시했으나, 시장의 신뢰를 우선적으로 고려해 당초 발표했던 희망가 밴드를 기준으로 공모가를 확정했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이번 공모를 통해 공모가 기준 약 236억원(신주 93.2% 기준)을 조달하며, 이 자금은 연구개발 및 운영자금 등으로 활용된다. 특히 회사는 ▲금융 신규 사업 개발 및 신규 서비스 론칭 ▲의료 마이데이터 플랫폼 개발 및 론칭 ▲신기술 개발 및 신사업 확장을 위한 연구개발 ▲글로벌 시장 진출 본격화 등에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다.

아이티아이즈의 코스닥 상장 예정일은 오는 11일로, 상장 후 시가총액은 공모가 기준 854억원 규모이다.

이성남 아이티아이즈 대표이사는 "상장을 계기로 주력 사업인 디지털 금융 솔루션의 기술력과 서비스를 강화하는 한편, AI∙빅데이터 플랫폼, 디지털 헬스케어, B2C 비즈니스 등 신사업을 확대함으로써 회사의 미래 성장 동력을 창출해 나갈 것"이라며 "지속적인 기술 고도화와 적극적인 글로벌 전략을 통해 세계적인 디지털 금융∙헬스케어 비즈니스 선도 기업으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아이티아이즈는 디지털 금융 기반 플랫폼 전문 기업으로, 2012년 설립됐다. 주요 서비스는 ▲파이낸스 코어 부문의 '자산운용 솔루션, 자산∙리스크 관리 솔루션, 신용평가 솔루션, 장외 파생상품 관리 솔루션' ▲금융 AI∙빅데이터 부문의 '기업분석 시스템, 시장예측 시스템, 심사∙평가 시스템, 예산관리 시스템' ▲디지털 플랫폼 부분의 'AI∙빅데이터 통합 플랫폼 GURMWI(구름위), 디지털 헬스케어,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서비스' 등이다.

회사는 ▲금융에 대한 통찰력과 기술적 노하우 ▲금융 전 분야를 포괄하는 솔루션 라인업 ▲글로벌 핀테크 기업들과의 파트너십 확대 ▲독자 개발한 AI∙빅데이터 기반 디지털 플랫폼의 사업성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각종 사업 레퍼런스 등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매출의 안정성과 포트폴리오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을 빠르게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한편, 아이티아이즈의 2020년 연결 기준 실적은 매출액 513억원, 영업이익 30억원으로, 전년(2019년) 대비 각각 36.8%, 31.2%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 올해 상반기 매출액은 318억원, 영업이익 28억원이다. 각각 지난해 실적의 62%, 93% 수준을 이미 달성했다.

eic@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