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사 직영 · 알뜰주유소, 유류세 인하 이번 달 12일 즉시 반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유사 직영 주유소와 알뜰 주유소가 오는 12일부터 정부의 유류세 인하 조치를 판매 가격에 즉각 반영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이에 따라 정유사 직영 주유소와 알뜰 주유소가 유류세 인하 조치 시행 당일인 이달 12일부터 유류세 인하분을 최대한 즉시 반영하도록 하기로 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유사 직영 주유소와 알뜰 주유소가 오는 12일부터 정부의 유류세 인하 조치를 판매 가격에 즉각 반영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오늘(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이억원 기획재정부 제1차관 주재로 제32차 물가관계차관회의를 열고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 차관은 모두발언에서 "유류세는 정유사 반출단계에서 부과되기 때문에 11월 12일 유류세 인하조치 시행 이후에도 인하 전 반출된 휘발유가 시중에 유통돼 인하 효과 반영까지 시일이 소요될 수 있다"면서 "유류세 인하분이 소비자가격에 신속히 반영되도록 유류세 인하 실효성 제고 대책을 철저히 수립·집행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정부는 이에 따라 정유사 직영 주유소와 알뜰 주유소가 유류세 인하 조치 시행 당일인 이달 12일부터 유류세 인하분을 최대한 즉시 반영하도록 하기로 했습니다.
정유사 직영 주유소와 알뜰 주유소는 전체 주유소의 19.2%를 차지합니다.
정부는 주유소별 배정물량을 분할 공급하는 방식을 통해 전국 모든 주유소에 유류세 인하분 물량을 신속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물가 안정과 서민 경제의 유류비 부담 완화 차원에서 11월 12일부터 4월 말까지 약 6개월간 유류세 20%를 인하하기로 했습니다.
유류세 20% 인하가 소비자가격에 100% 반영된다고 가정할 경우 휘발유는 ℓ당 164원, 경유 116원, LPG부탄은 40원씩 내려가게 됩니다.
정부는 소비자들이 알뜰주유소 등 유류세 인하 반영 주유소를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오피넷 웹사이트(www.opinet.co.kr)와 스마트폰 앱에 가격 인하 정보를 실시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 http://www.opinet.co.kr ]
이강 기자leekang@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내가 화장실에서 아이유를 때렸다고?”…서인영, 10년 전 루머 재해명
- '떨어지는 낙엽도 조심' 박보검 병장됐다…내주 호국음악회 사회
- '39세 연하女 임신 스캔들' 김용건, 3개월 만에 방송 복귀 “다 내 불찰”
- 고기 먹고 슬그머니 도망…보고도 당한 '먹튀'
- '초호화 주거 · 숙박시설' 엘시티에 등장한 '텐트'…무슨 일?
- “차 안 빼줘서”…주차된 SUV 들이받은 대형 트럭
- '자산 2%면 기아 해결'…머스크 반응은?
- 회식 후 극단적 선택한 20대…마지막 문자엔 '상사 고발'
- 땅 투기 부부 벌금 4천만 원…“징역보다 고액 벌금이 효과적”
- 목욕탕·헬스장 '방역패스'…단골손님도 '못 들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