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넥슨표 서브컬처게임 '블루아카이브', 9일 출격

임영택 2021. 11. 2. 12: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아카이브’를 오는 9일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출시 지역은 한국과 북미, 대만, 태국 등 237개국이며 한국어, 영어, 중국어(번체), 태국어를 지원한다. 지난달 14일부터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진행 중인 사전등록에는 100만명 이상이 몰렸다.

넷게임즈 김용하 PD는 “‘블루 아카이브’를 응원하고 기다려 주시는 이용자분들에게 정식 출시 소식을 전해드려 기쁘다”라며 “안심하고 플레이하실 수 있도록 출시일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라이엇, LoL 애니 ‘아케인’ 출시 기념 이벤트 실시

라이엇게임즈는 ‘리그오브레전드(LoL)’ 지식재산권(IP) 기반의 첫 번째 장편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의 출시를 맞아 ‘RiotX 아케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2021 LoL 월드 챔피언십’의 결승전과 ‘아케인 프리미어 행사’가 진행되는 이번 주말에 시작한다. LoL, LoL: 와일드리프트, 레전드오브룬테라(LoR), 전략적 팀 전투(TFT), 발로란트 등 라이엇게임즈가 서비스 하는 게임 5종 모두에서 즐길 수 있다. 각 게임의 이벤트는 아케인의 에피소드가 펼쳐지는 과정에 따라 애니메이션 주제와 내용을 테마로 하는 신규 콘텐츠 및 업데이트로 구성된다.

LoL의 경우 11월 16일부터 아케인에 출연하는 챔피언 징크스, 바이, 제이스 케이틀린 등의 무료 스킨과 신규 원소 드래곤과 아이템, 룬을 포함한 2022 프리시즌 업데이트가 적용되며 소환사의 협곡에도 각종 테마가 등장할 예정이다. 와일드리프트에서는 아케인 공개일부터 매일 리워드를 제공하는 ‘아케인 뷰잉파티 이벤트’가 마련됐다. 케이틀린, 제이스가 등장하는 스토리 이벤트와 바이와 징크스의 스킨 출시도 예고됐다.

이외에도 LoR에는 신규 게임 모드(PvE 모드) ‘챔피언의 길’이 출시되고 TFT에는 신규 모드 ‘더블 업 게임’이 17일 추가된다. 발로란트에도 아케인이 등장해 관련 상품이 출시되고 신규 요원 체임버가 등장할 예정이다.

◆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포스트시즌 맞이 특별 이벤트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1’에서 ‘2021 KBO 리그’ 포스트시즌을 맞아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컴투스는 ‘특별 접속 보상’ 및 ‘익사이팅존 오픈’ 등의 이벤트를 마련해 각종 게임 재화는 물론 ‘컬렉터블’, ‘특수능력 변경권’, ‘몬스터 선수 영입권’ 등을 선물한다.

또 포스트시즌 기간 동안 에너지 충전권을 매일 선물로 지급하고 캐시 및 마일리지 보너스 지급 이벤트도 함께 선보인다.

◆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백운 초극·궁극 성장 적용

게임빌(대표 이용국)은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에 신규 캐릭터 ‘백운’의 초극 및 궁극 성장을 추가했다고 2일 밝혔다.

‘백운’은 지난달 공개된 도사 컨셉트의 캐릭터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한층 강력한 기술을 보유하게 된다.

또 투기장은 ‘쏜즈오라 저항 오팔’이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돼 전투 진행 시간이 짧아지며 ‘천계·마계’ 콘텐츠도 ‘천계석·마계석’ 버프를 더욱 효율적으로 획득할 수 있게 바뀌고 강화 확률 상향, 획득처 증가 등이 이뤄진다. 천계·마계 포탈 생성 시 아이콘이 표시돼 콘텐츠 이용도 개선된다.

게임빌은 출석부 이벤트를 진행해 ‘캐럿’, ‘라피스’, ‘럭키 7코인’ 등의 게임 아이템을 선물한다.

◆ ‘하스스톤’ 신규 미니세트 ‘죽음의 폐광’ 3일 출시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하스스톤’에 신규 미니 세트 ‘죽음의 폐광’을 오는 3일 적용한다.

이번 미니세트는 해적과 교환성 키워드 위주의 새로운 시너지를 포함한 신규 카드 35종을 비롯해 총 66장의 카드로 구성됐다.

무료 모드 ‘용병단’의 첫 업데이트도 진행한다. 에드윈, 스니드, 유도라 등 총 다섯 명의 무법자들이 새로 추가된다. 세 가지 새로운 현상 수배 및 현상 수배 우두머리들도 등장한다.

전장과 결투에서 ‘디아블로’를 만날 수 있다. 전장에서는 기간 한정 특별 이벤트 캐릭터로 전장 보너스가 없더라도 사용할 수 있으며 결투에서는 정해진 기간 동안 디아블로를 첫 이중 직업 영웅으로 활용할 수 있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