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란X김혜수, 시너지.. 10월 거래액 461억 달성

손민정 기자 2021. 11. 2. 08: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온라인 럭셔리 부티크 발란(BALAAN)이 김혜수와 함께한 캠페인 시작 이후 지난 10월 거래액 461억원을 달성했다.

최형록 발란 대표는 "명품 플랫폼과 명품 배우의 시너지 효과로 지난 10월 거래액 461억원을 달성하게 됐다"라며 "백화점을 뛰어넘는 명품 구매 경험을 전하려는 발란의 노력이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객에게 제대로 전달된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년동월대비 매출 600% 증가.. 순 방문자(MAU) 517만 달성
온라인 럭셔리 부티크 발란이 모델 김혜수와 함께한 캠페인 시작 이후 지난 10월 거래액 461억원을 달성했다. 순 방문자(MAU)는 517만명에 달한다./사진제공=발란(BALAAN)
온라인 럭셔리 부티크 발란(BALAAN)이 김혜수와 함께한 캠페인 시작 이후 지난 10월 거래액 461억원을 달성했다. 순 방문자(MAU)는 517만명에 달한다. 

발란은 지난 10월 1일 새 뮤즈로 배우 김혜수를 발탁하고 '명품을 왜 백화점에서 사?'라는 메인 카피를 내세운 '산지직송' 캠페인을 시작했다. 

10월 10일 TV 광고가 송출된 이후 경쟁사와의 검색어 트렌드(쿼리) 추이에서 1위를 기록하며 명품 배우 김혜수와의 시너지를 입증했다. 

앱 다운로드, 신규 가입자, MAU 및 주간 거래액 125억원 돌파 등 발란 전체 지표도 급상승했다. 

산지직송 캠페인이 시작된 지난 10월 1일부터 30일까지 앱다운로드 수는 전년동기대비 1746% 증가했으며 해당 기간 신규 가입자 수도 전년동월대비 1351% 증가했다. 전월대비로는 각각 93%, 190%다. 

월평균 15%의 증가세를 보이던 MAU는 517만을 기록하며 전월대비 48%의 증가율을 보였다.

최형록 발란 대표는 "명품 플랫폼과 명품 배우의 시너지 효과로 지난 10월 거래액 461억원을 달성하게 됐다"라며 "백화점을 뛰어넘는 명품 구매 경험을 전하려는 발란의 노력이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객에게 제대로 전달된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최 대표는 "앞으로도 발란은 IT기술을 통해 명품 유통 시장을 혁신하는 플랫폼으로 나아가겠다"라고 덧붙였다.

발란은 325억원의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하며 ▲중고·뷰티·시계·주얼리 등 카테고리 확장 ▲CRM을 비롯한 VIP 컨시어지 시스템 강화 ▲국내외 풀필먼트 시스템 강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머니S 주요뉴스]
"불륜女 아직도 TV나와"… 노유정, 폭로 누구?
"결혼하자, 책임질 것"… 김선호 대화록 보니
"18년 전 성폭행 당했다"… 유명 영화감독 누구?
"애플힙 장난 아냐"… 손승연, 망사+가죽속옷
"볼륨감 대박 해경?"… 아슬아슬 모노키니 '헉'
"축하해 주세요"… 최필립, 두 아이 아빠된다
김선호 광고 부활?… "길게 말해봐야 입 아프니까"
"무서워서 운전 못해"… 한문철 직업병?
쇼미서 욕먹는 염따 저격한 후배 래퍼, 누구?
"네가 실망해 다행"… 김동완, 팬과 설전 왜?

손민정 기자 smins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