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임박' 콘테, 전 직장서 '시즌 100골' 일군 공격축구 적임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일부로 경질된 누누 에스피리투 산투 토트넘 전 감독 후임으로 지목된 안토니오 콘테 전 인터 밀란 감독은 굳이 분류하자면 '공격 마인드를 지닌 지도자'에 가깝다.
이탈리아 저널리스트 니마 타발레이는 영국공영방송 'BBC'를 통해 "콘테 감독이 수비적인 지도자라는 건 사실이 아니다. 콘테 감독은 수비적으로 견고한 팀을 만들지만, 그가 이끌 당시 유벤투스와 인터 밀란은 대단히 공격적인 축구를 펼쳤다. 인터 밀란은 컵포함 두 시즌 연속 100골 이상을 넣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1일부로 경질된 누누 에스피리투 산투 토트넘 전 감독 후임으로 지목된 안토니오 콘테 전 인터 밀란 감독은 굳이 분류하자면 '공격 마인드를 지닌 지도자'에 가깝다.
이탈리아 저널리스트 니마 타발레이는 영국공영방송 'BBC'를 통해 "콘테 감독이 수비적인 지도자라는 건 사실이 아니다. 콘테 감독은 수비적으로 견고한 팀을 만들지만, 그가 이끌 당시 유벤투스와 인터 밀란은 대단히 공격적인 축구를 펼쳤다. 인터 밀란은 컵포함 두 시즌 연속 100골 이상을 넣었다"고 말했다.
토트넘의 다니엘 레비 회장은 지난해 10월 조세 무리뉴 감독을 경질하면서 공격적이고 매력적인 축구를 펼칠 수 있는 지도자를 선임했다고 선언했다. 하지만 감독 선임에 애를 먹다 결국은 '보급형 무리뉴 감독'이란 평가를 받는 누누 감독을 선임했고, 결론적으로 최악의 결정으로 남았다. 누누 감독은 10경기에서 5패를 당하는 부진으로 경질 고배를 마셨다.
토트넘 팬들이 특히 누누 감독의 지루한 축구에 답답함을 토로했던 만큼 토트넘 수뇌부는 이번만큼은 다른 스타일의 지도자를 선임할 가능성이 다분하다. 콘테 감독뿐 아니라 파울로 폰세카 전 AS로마 감독, 세르히오 콘세이상 FC포르투 감독 등의 이름이 후보군에 오른 이유다. 그중에서 콘테 감독이 결승선에 가장 가까이있다.
타발레이는 "콘테는 시스템형 감독이다. 자신의 방식대로 팀이 돌아가길 바라며, 일이 잘 풀릴 때 그의 축구는 아름답다. 지난 2월부터 5월까지 인터 밀란이 세리에A 우승으로 가는 과정은 내가 살면서 지켜본 인터 밀란의 모습 중 가장 아름다운 것이었다. 그들은 매우 조직적인 경기를 펼치며 신명나게 골을 넣으며 모든 세리에A 팀들을 쓸어버렸다"고 말했다.
타발레이는 "모든 토트넘 선수들은 콘테 감독으로부터 에너지를 얻을 것이다. 콘테를 잘 따른다면 그들의 토트넘에서의 커리어는 잘 풀릴 것이고, 팀 또한 좋은 모습을 보일 것이다. 반대의 경우라면 콘테 감독은 선수들을 주저하지 않고 얼려버릴 것이다. 콘테 감독이 자신의 프로젝트에 선수를 참여시키는 데 능숙하기 때문에 해리 케인과 델레 알리에겐 이로울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토트넘 구단과 콘테 감독은 1일 면담을 할 예정으로, 이르면 2일 선임 공식발표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윤진만 기자 yoonjinman@sportschosun.com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선호는 아이를 지키려 했다"..최영아 폭로 뒤엎는 카톡 공개 파장
- 김용건, '39세 연하' 임신 스캔들 후 첫 방송 출연 "다 내 불찰"
- "김선호 전 여친과 쿨 이재훈, 제주도 유흥주점서 포착"..끝나지 않은 폭로
- 노유정 "상간녀, TV 나올 때마다 힘들어, 사과 無→후배에 사기 당해 무일푼"
- "새어머니만 3명, 父처럼 될까 봐" 토니안, 결혼에 대한 두려움 고백
- 故 송재림, 사망 전 인터뷰서 전한 메시지..“현실서 벗어날 수 없는 사…
- 故 김수미 이어 며느리 서효림도…출연료 미지급 고통 "1억 못 받았다"[…
- "이정도면 건강검진 필수"…신주아, 극단적 뼈마름 몸매에 팬들도 "병원가…
- 선우은숙 "유영재, 친언니 강제추행 후 내가 알면 안된다고...녹취 듣고…
- 안재욱, 까칠한 호텔 회장 된다...과부된 엄지원과 로맨스('독수리 오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