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BNP파리바카디프손해보험 인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금융지주가 외국계 손해보험회사인 BNP파리바카디프손해보험(카디프손보)을 인수한다.
손해보험사가 없었던 신한금융이 카디프손보를 사회사로 편입하면 종합금융그룹에 걸맞는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게 된다.
31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금융은 지난 26일 이사회를 열어 카디프손보 인수 안건을 의결한 데 이어 29일 프랑스 BNP파리바그룹과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
신한금융은 BNP파리바그룹이 보유 중인 카디프손보 지분 95%를 400억원대에 인수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한금융지주가 외국계 손해보험회사인 BNP파리바카디프손해보험(카디프손보)을 인수한다. 손해보험사가 없었던 신한금융이 카디프손보를 사회사로 편입하면 종합금융그룹에 걸맞는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게 된다.
31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금융은 지난 26일 이사회를 열어 카디프손보 인수 안건을 의결한 데 이어 29일 프랑스 BNP파리바그룹과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 신한금융은 BNP파리바그룹이 보유 중인 카디프손보 지분 95%를 400억원대에 인수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나머지 지분은 이미 신한라이프생명이 보유 중이다. 신한금융은 카디프손보를 17번째 자회사로 편입하고 ‘디지털 특화 손보사’로 키운다는 방침이다.
카디프손보는 지난 2014년 BNP파리바그룹이 에르고다음다이렉트손해보험을 인수하면서 출범했다. 카디프손보는 상반기 기준 자산 1084억원 규모의 중소형 종합손해보험사로, 기업보험, 특수보험을 주로 취급한다. 신한금융은 그동안 BNP파리바그룹과 전략적 제휴 관계를 유지해왔다. 지난해에는 BNP파리바그룹이 보유한 신한BNP파리자바산운용(신한자산운용) 지분을 인수하기도 했다.
신한금융은 조만간 금융당국에 카디프손보의 자회사 편입 승인을 신청할 예정이다.
홍인기 기자 ikik@seoul.co.kr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의붓딸 임신시키고 “넌 내 아내다”…엄마는 보고만 있었다
- 마스크 쓰라고 하자 9억원 인출해 손으로 세보라고 한 중국 갑부
- 간경화·LH입사·방송하차… 레슬링의 전설 심권호 근황
- “왜 내 집에 얼씬거려” 26층에서 일하던 인부 로프 자른 태국 여성
- 성매매업소서 나체로 마사지 받다 잡힌 30대男…처벌 못한 이유
- “맨발로 자근자근”…中약초 작업 , 한국 수출 안되는 약재로 밝혀져
- 8살 초등생이 승용차 400m 운전하다 천막 들이받아
- “중3 딸에 성범죄 선처해줬더니 ‘학폭’ 가해자로 신고”[이슈픽]
- 경찰, 정지석 아이폰 잠금 못 풀었다…불법촬영 혐의 불송치
- 백건우 “인내로 윤정희 돌보는 딸… 인신공격 용서 못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