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글로벌 오피니언리더] 변호사시험서 낙방한 공주 남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달 26일 나루히토(德仁) 일왕의 조카인 마코(眞子·오른쪽) 공주와 결혼한 고무로 게이(小室圭·왼쪽)가 미국 뉴욕주 변호사시험에서 낙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일본 왕실이 국민 통합의 상징인 상황에서 공주의 결혼은 축하와 축복 속에 이뤄지는 게 보통입니다.
일본 국민들이 이 결혼에 흡족해하지 않았던 이유는 고무로의 어머니가 많은 빚을 지고 있고 왕실과의 혼인으로 경제적 이득을 얻겠다는 의심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26일 나루히토(德仁) 일왕의 조카인 마코(眞子·오른쪽) 공주와 결혼한 고무로 게이(小室圭·왼쪽)가 미국 뉴욕주 변호사시험에서 낙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따라 결혼에 반대했던 일본 여론이 더 싸늘해지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지난달 30일 NHK 등 일본 언론에 따르면 그 전날 발표된 뉴욕주 변호사 자격시험 합격자 명단에 고무로는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고무로와 마코 공주는 결혼식을 치르지 않은 채 지난주 혼인 신고서를 제출했습니다. 일본 왕실이 국민 통합의 상징인 상황에서 공주의 결혼은 축하와 축복 속에 이뤄지는 게 보통입니다. 결혼식도 없이 혼인 신고서 제출로 갈음하는 것은 예외적인 일입니다.
일본 국민들이 이 결혼에 흡족해하지 않았던 이유는 고무로의 어머니가 많은 빚을 지고 있고 왕실과의 혼인으로 경제적 이득을 얻겠다는 의심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그에 따라 마코 공주는 왕실에서 공주가 결혼할 때 품위 유지 명목으로 지급하는 일시금 약 16억 원도 받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 후 고무로와 그 모친도 어떤 경제적 도움을 받지 않겠다고 선언했지만 일본 국민들은 여전히 불만족입니다. 둘이 결혼한다는 사실이 밝혀진 것은 4년 전인 2017년 9월 약혼 사실이 공개되면서입니다. 그동안 둘의 결혼을 두고 많은 가능성이 제기됐습니다. 심지어 국민여론 때문에 파혼할 것이란 말까지 나왔습니다.
그러나 결국 둘의 사랑은 변하지 않았고 결혼에 골인했습니다. 여기엔 마코 공주의 아버지인 아키시노노미야(秋篠宮) 왕세제가 딸의 결혼을 최종 승낙한 것도 크게 작용했습니다. 승낙의 배경에는 고무로가 변호사 자격을 얻어 경제적으로 안정된 생활을 이어갈 것이라는 기대감도 작용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러나 고무로가 변호사 시험에 떨어지면서 이런 부친의 기대는 일단 무너졌습니다. 일본 국민들의 실망도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고무로는 다시 열심히 공부해 내년 2월 시험에서는 반드시 합격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고 합니다.
공주는 성도 남편 성을 따라 '고무로'로 바꾸었습니다. 왕실 신분에서도 제외됐습니다. 마코는 거처도 도쿄 미나토구에 있는 왕족 저택에서 고무로 게이가 거주하는 시부야구의 단기 임대 맨션으로 옮겼습니다. 둘은 조만간 뉴욕으로 떠난다고 합니다.
이규화 논설실장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he DigitalTimes
- 최순실 분노 폭발…옥중 편지서 "대장동처럼 수사했으면 난 무죄다"
- 여교사 화장실에 몰카 설치한 초등교장 긴급체포…이재정 교육감 "책임 통감"
- 왜 그녀는 사막에 갔을까…남친과 여행갔던 미 30대 한인여성, 결국 사망 확인
- 성매매 업소서 나체로 마사지 현장서 적발…법원 "성행위 아냐" 무죄
- 우의장, 野감액예산 본회의 상정 보류한 이유는
- 공정위, 쿠팡 제재 착수… 멤버십 해지 막고 눈속임 가격 인상
- "위기 극복 안간힘"…LG·롯데·한화, 석유화학 곳곳서 `긴축경영`
- "전망 다 틀려놓고 베스트 애널?" 번지는 `리서치 폴` 무용론
- "비싼 저온창고도 상온으로 팔아" 물류센터 NPL성 거래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