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BNPP카디프손보 인수.."종합금융그룹 완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금융지주가 외국계 손해보험회사인 BNP파리바카디프손해보험(카디프손보)을 인수한다.
31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금융은 지난 26일 이사회를 열어 카디프손보 인수 안건을 의결한 데 이어 29일 프랑스 BNP파리바그룹과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
그간 손보사가 없어서 꾸준히 시장에서 매물을 살피던 신한금융은 손해보험업 라이선스를 취득하기 위해 카디프손보를 인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손보사 인수로 종합금융사 포트폴리오 완성
(서울=뉴스1) 박기호 기자 = 신한금융지주가 외국계 손해보험회사인 BNP파리바카디프손해보험(카디프손보)을 인수한다. 그간 계열사에 손보사가 없었던 신한금융이 카디프손보를 17번째 자회사로 편입하면 종합금융그룹에 걸맞은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게 된다.
31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금융은 지난 26일 이사회를 열어 카디프손보 인수 안건을 의결한 데 이어 29일 프랑스 BNP파리바그룹과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
신한지주는 프랑스 BNP파리바그룹이 보유 중인 카디프손보 지분 95%를 400억원대에 인수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나머지 지분은 이미 신한라이프생명이 보유 중이다.
신한지주가 인수하기로 한 카디프손보는 지난 2014년 BNP파리바가 에르고다음다이렉트손해보험을 인수하면서 출범했다. 카디프손보는 기업보험, 특수보험을 주로 취급하는 소형 손보사다.
그간 손보사가 없어서 꾸준히 시장에서 매물을 살피던 신한금융은 손해보험업 라이선스를 취득하기 위해 카디프손보를 인수했다. 업계의 과도한 경쟁을 우려한 당국이 종합손보사 라이선스 발급에 소극적이었기 때문이다.
신한금융과 BNP파리바그룹의 인연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신한금융은 그간 BNP파리바 그룹과 전략적 제휴 관계를 유지해왔다. 신한금융은 지난해 BNP파리바가 보유한 신한BNP파리자바산운용(신한자산운용) 지분을 인수하기도 했다.
신한금융이 이번에 카디프손보를 인수하면서 종합금융그룹의 위상에 걸맞은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게 됐다. KB금융과 리딩금융지주 자리를 놓고 매번 경쟁을 해오면서 손해보험사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꾸준히 나왔었다.
신한금융은 조만간 금융당국에 카디프손보의 자회사 편입 승인을 신청할 것으로 보인다.
goodda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31년 전 '그알'이 소환한 오은영 '깜짝'…"정말 미인, 목소리 똑같아"
- "넌 가서 난민 품어"…'문가비 전남친' 박성진, 신곡으로 정우성 디스?
- '2000쪽 매뉴얼' 손으로 뜯었다…기장·부기장 '필사적 6분' 흔적
- 하루 15시간 스리잡 '16살 가장' 대학 간다…"오랜 꿈 응급구조학과 합격"
- "최고의 동체착륙…콘크리트 벽 아니면 90% 살았다" 조종사 재파의 촌철 분석
- 尹 "유튜브 보고있다"…'尹 수호대' 극우 유튜버, 후원금만 1.3억 벌었다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벌써 스물셋…성숙과 상큼 사이 [N샷]
- 김흥국, 체포 저지 집회 등장 "내 별명 '계엄나비'…윤석열 지키자"
- '홍혜걸♥' 여에스더 "교정 후 광대뼈 들어가, 약간의 보톡스" 성형설 부인
- 다 깨진 캐리어에 '탄 냄새'…계단 난간 부여잡고 또 무너진 유가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