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련장에 가장 먼저 도착+늘 축구생각"..황의조 성공 이유 있었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랑스 유명 축구매체가 프랑스 무대를 누비는 한국 간판 스트라이커 황의조(29·지롱댕 드 보르도)를 집중조명했다.
'SO FOOT'는 지난 29일 '황의조의 스피드 게임'이란 제하의 기사를 게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프랑스 유명 축구매체가 프랑스 무대를 누비는 한국 간판 스트라이커 황의조(29·지롱댕 드 보르도)를 집중조명했다.
'SO FOOT'는 지난 29일 '황의조의 스피드 게임'이란 제하의 기사를 게재했다. 대학시절부터 보르도에서 활약 중인 현재에 이르기까지 돌아보며 어떻게 보르도 핵심 공격수로 거듭났는지를 조명했다. 제목 '스피드 게임'은 한국에서 제작해 전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은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서 따왔다.
'SO FOOT'은 이 기획기사를 위해 보르도의 국제 프로젝트 매니저를 맡은 이승훈씨, 에릭 브두에 전 보르도 컨디셔닝 코치 등을 인터뷰했다. 이 기사에는 곽재승 성남 FC 주무의 코멘트도 등장한다.
브두에 코치는 이 인터뷰에서 황의조에 대해 "항상 훈련장에 가장 먼저 도착하는 선수 중 한 명이다. 훌륭한 멘털을 지녔다. 매우 진지하지만, 약간의 광기를 표현하기도 한다"고 엄지를 들었다. 황의조의 성남 시절(2014~2017년)에도 선수단 주무를 맡았던 곽재승 매니저도 "황의조는 항상 소집기간보다 먼저 와서 연습을 했다. 팀 세션에 돌입하기 전, 늘 슈팅 연습을 했다"고 돌아봤다.
'SO FOOT'은 이러한 노력이 현재의 황의조를 만들었다고 평가했다. 황의조는 2017년부터 2019년까지 감바 오사카에서 활약한 뒤 2019년 여름 보르도에 입단하며 유럽 진출의 꿈을 이뤘다. 그 과정이 녹록치 않았다.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와일드카드로 차출됐을 때에는 때아닌 인맥 논란이 일기도 했다. 하지만 황의조는 해당 대회에서 타의추종을 불허하는 활약으로 김학범호에 금메달을 안겼다.
이승훈씨는 "황의조는 2018년 이후 거의 쉬지 못했다. 아시안게임, 아시안컵, 보르도 이적, 올림픽, A매치를 위한 한국-프랑스 왕복이동… 피곤한 상태에서도 늘 뛰기를 열망한다. 불평없이 뛴다. 축구는 그의 인생이다. 휴가 중에도 훈련을 한다. 매주 주말, 훈련이 없을 때에도 늘 축구경기를 시청한다"고 황의조가 축구에 얼마나 미쳐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했다.
황의조는 지난시즌 프랑스 리그앙에서 12골을 폭발하며 빅리그 클럽의 관심을 끌었으나, 이적시장 막바지 스포르팅CP 등과의 협상이 결렬되며 결국 팀에 남았다. 올시즌 팀내 최다인 4골을 넣으며 남다른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
브루에 코치는 "황의조는 그의 (많은)나이에도 불구하고 더 발전할 여지가 있다"고 확신에 찬 목소리로 말했다.
윤진만 기자 yoonjinman@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선호 전 여친과 쿨 이재훈, 제주도 유흥주점서 포착"..끝나지 않은 폭로
- 노유정 "상간녀, TV 나올 때마다 힘들어, 사과 無→후배에 사기 당해 무일푼"
- "새어머니만 3명, 父처럼 될까 봐" 토니안, 결혼에 대한 두려움 고백
- 전소민, 이성재와 파격 베드신..잘못된 사랑, 어떤 파장 일으킬까 (쇼윈도:여왕의 집)
- 이재은 "19금 '노랑머리', 노출 많아 찍기 싫었다"→"결혼 후 극심한 우울증"
- [SC리뷰] 지드래곤 "SM 연습생 출신→독기로 YG 스카웃, 속으로 곪…
- '임신' 손담비, 역대급 몸무게→망가진 피부 충격 근황 "이 정도 아니었…
- '자산 290조家' 이승환 "재벌 3세 아닌 재벌 1세로 불리고 싶다"(…
- 밀라논나 "삼풍百 붕괴→子 죽을 고비 겪고 인생 바뀌어..버는 돈 모두 …
- 최현석, 안성재와 불화 아니라더니 흡집내기ing.."융통성 없어, 이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