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동원 예비군 훈련 늘리고 대상자도 대폭 확대

김철문 2021. 10. 31. 16: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양안(兩岸·중국과 대만)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대만이 동원 예비군 훈련을 늘리고 소집 대상 예비군도 대폭 확대한다고 연합보와 자유시보 등 현지 매체가 31일 보도했다.

아울러 대만 국방부는 동원 예비군 훈련 대상자의 소집 연령을 현행 전역 후 8년 차에서 15년 차로 늘려 예비군을 12만명에서 26만명, 예비군 여단을 7개에서 12개로 늘릴 계획이라고 현지 매체가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만 다연장 로켓포 '썬더볼트-2000'의 발사 장면 (핑둥 AFP=연합뉴스) 대만이 자체 개발한 다연장 로켓포 시스템 '썬더볼트-2000'이 남부 핑둥현에서 열린 군사훈련 당시 로켓을 발사하는 모습. 대만 국방부가 지난해 6월 5일 공개한 사진으로, 촬영 날짜는 알려지지 않았다.[대만 국방부 제공. 판매 및 광고 금지]

(타이베이=연합뉴스) 김철문 통신원 = 양안(兩岸·중국과 대만)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대만이 동원 예비군 훈련을 늘리고 소집 대상 예비군도 대폭 확대한다고 연합보와 자유시보 등 현지 매체가 31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추궈정(邱國正) 국방부장(장관)은 지난 28일 입법원(국회) 외교국방위원회에서 내년에 전역한 지 1년 차인 1만여명을 대상으로 1회(14일)의 동원 예비군 훈련을 시범운영한다고 밝혔다.

추 부장은 훈련은 병과 주특기별 재교육과 사격 및 전투 등 실전훈련에 중점을 둘 것이라고 덧붙였다.

시범훈련 대상자들은 장비 관련 숙련도가 높고 단기간 내 훈련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대만 국방부 대변인 스순원(史順文) 소장이 설명했다.

이는 2년에 1번 소집해 5~7일 훈련하는 현행 동원 예비군 훈련 이외 새로운 훈련 시범운영을 병행하는 것이다.

아울러 대만 국방부는 동원 예비군 훈련 대상자의 소집 연령을 현행 전역 후 8년 차에서 15년 차로 늘려 예비군을 12만명에서 26만명, 예비군 여단을 7개에서 12개로 늘릴 계획이라고 현지 매체가 전했다.

앞서 중국의 '하나의 중국'원칙에 맞서 독립노선을 추구하는 차이잉원(蔡英文) 대만 총통은 지난해 5월 집권 2기 취임식에서 일상이 된 중국의 군사적 위협에 맞서 비대칭 전력 발전을 가속화하고 전시 동원 예비군의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대만 국방부 예비군 지휘부의 2022년도 예비군 편성 해제 공고 [타이베이시정부 병역국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집권 2기 취임 선서식장 들어서는 차이잉원 대만 총통 [EPA=연합뉴스]

jinbi100@yna.co.kr

☞ 윤석열 "대통령 되기 혹은 아내와 또결혼 중 하나 선택하라면…"
☞ 배구 정지석 전여친 불법촬영 혐의 불송치…경찰 "폰 열지 못해"
☞ 故노태우 아들 " 5·18 상처 치유 위해 아버지는…"
☞ 이다영, 그리스리그 3R MVP…이재영은 두 번째 경기 10득점
☞ 인도 유명 배우 급사에 당국 비상…'폭동' 우려
☞ '택시감차정책에 불만'…성분미상 액체 공무원에 뿌린 60대 영장
☞ 경찰, 프로배구 정지석 전 여친 불법촬영 혐의 불송치 결정
☞ 열다섯살 브룩 실즈의 '캘빈 클라인' 광고, 왜 논란이었나
☞ 억세게 운좋은 남자…200만달러 복권 두 번째 '잭팟'
☞ 알렉 볼드윈 "죽은 촬영감독, 내친구…1조번에 1번 날 사고였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