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대규모 할인..프라다 가방, 제주 해비치 리조트도 대상

최현주 2021. 10. 31. 16:2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출처=연합뉴스]
쇼핑 대목인 11월을 맞아 온·오프라인 유통업체들이 일제히 대규모 할인행사에 나섰다.

11월은 유통업계의 전통적인 비수기였지만 미국 블랙프라이데이와 '광군제'로 알려진 중국 '11·11' 쇼핑축제 등 해외 세일 행사의 영향을 받아 국내에서도 온라인몰 중심으로 적극적으로 할인 행사에 나서고 있다.

올해는 특히 11월 1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체계가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으로 전환됨에 따라 그동안 대규모 집객 행사를 자제해왔던 오프라인 유통업체도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3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11번가는 하루 뒤인 1일부터 11일까지 '십일절 페스티벌' 행사를 하고 매일 11번씩, 총 121차례 라이브 커머스 방송으로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해외 직구 상품 중 일부도 할인 행사 품목에 포함된다.

티몬도 1∼11일 '반값 할인'을 내세운 '광클릭빅세일' 행사를 열 계획이다. 명품과 유명 가전 등 매일 10여개의 상품을 당일 자정 공개하고 오전 11시부터 반값에 판매하는 행사다. 에어팟 프로, 프라다 가방, 제주 해비치 리조트 등이 나온다.

위메프는 1∼7일 '위메프 데이'를 통해 첫날은 1만원 이하 상품, 둘째 날에는 2500원 이하 상품 등 행사 기간 매일 다른 콘셉트로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CJ올리브영은 1∼14일 '보습'과 '프리미엄', '해외직구'를 열쇳말(키워드)로 내걸고 전국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행사를 연다.

홈플러스는 다음 달 17일까지 마트와 익스프레스, 온라인몰 등 모든 유통 채널에서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열 예정이다. 매주 10종의 대표 상품을 파격가에 판매하고 생필품 하나를 사면 하나를 더 주는 '1+1' 행사를 한다.

유통업체들은 정부 주도의 '코리아세일페스타'(코세페)와 코리아패션마켓 행사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롯데온은 코세페 기간에 매일 백화점과 하이마트, 호텔, 면세점 등 다른 롯데 계열사가 번갈아 가며 인기 상품을 최대 80% 할인하는 '롯데 브랜드 챌린지' 행사를 한다.

롯데백화점은 본점과 잠실점 등 8개 점포에서 코리아패션마켓에 참여해 250여개 브랜드의 의류와 잡화 상품을 최대 80% 할인판매한다. 점포별로 구매금액의 최대 5%를 엘포인트나 롯데상품권으로 주는 프로모션도 할 예정이다.

[최현주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