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명 변경한 페이스북, VR앱 개발사 '위딘' 인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사명을 '메타'로 변경한 페이스북이 가상현실(VR)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 개발업체를 인수하며 메타버스 기업으로의 전환을 가속화 한다.
31일 테크크런치, 엔가젯 등 IT전문매체들에 따르면 메타는 몰입형 VR 피트니스 앱 '슈퍼내추럴'을 개발한 업체 '위딘'을 인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위딘 인수는 최근 메타가 사명을 변경하며 메타버스 기업으로의 전환을 공식화한 직후 나온 소식이어서 더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타 VR사업 부문 산하로 들어갈 듯
31일 테크크런치, 엔가젯 등 IT전문매체들에 따르면 메타는 몰입형 VR 피트니스 앱 ‘슈퍼내추럴’을 개발한 업체 ‘위딘’을 인수한다고 밝혔다. 인수 금액은 밝혀지지 않았다.
위딘이 개발한 슈퍼내추럴은 다양한 VR 환경 속에서 이용자들이 직접 여러 색의 구슬을 맞춰 격파하는 피트니스 앱이다. 메타의 VR기기 오큘러스 퀘스트 헤드셋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크리스 밀크 위딘 최고경영자(CEO)는 “메타의 VR사업 부문인 ‘리얼리티 랩’ 산하로 들어가면서 더 풍부한 소셜 경험 등에 접근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이번 위딘 인수는 최근 메타가 사명을 변경하며 메타버스 기업으로의 전환을 공식화한 직후 나온 소식이어서 더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저커버그 메타 CEO는 지난 28일 사명 변경 소식을 알린 후 “정체성에 대해 많이 생각해왔는데, 결국 우리는 메타버스 회사로 여겨지길 바란다”고 강조한 바 있다.
메타는 위딘 인수 전에도 여러 메타버스 관련 기업들을 잇달아 인수해 온 바 있다. 사명까지 메타로 변경한만큼 메타의 VR·AR 기업들에 대한 투자 및 인수 행보도 한층 빨라질 것으로 전망된다.
김정유 (thec9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국도 빗장 풀렸다…동남아 무격리 여행 A~Z
- 이세영 "인사 안받던 여배우, 내 손에 껌 뱉고 인터뷰 해줘"
- [누구집]로맨틱 대권주자 홍준표 집은 어디?
- 이재명, 文대통령과 다른 '로봇 영상'에 "원래 이렇게 하는 거다"
- (영상)“혁신 없지만 완성도 높였다”…화면 키운 ‘애플워치7’[써보니]
- "여교사 화장실에 몰카 설치한 교장 신상공개" 靑 청원
- "매출 수천만원 줄었는데"…'쥐꼬리' 보상에 뿔난 소상공인
- "이 없으면 잇몸"…기내식카페 등 부업 나선 저비용항공사
- "선반 비었는데 광고해봤자"…공급망 대란에 광고업계 비상
- 한때 김동현 도발했던 中파이터 굴욕...한 대도 못때리고 실신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