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전환 페이스북, VR 운동 앱 제작사 인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타로 사명을 바꾼 페이스북이 인기 가상현실(VR)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응용프로그램) 제작사를 인수했다.
30일(현지시간) 다수의 외신에 의하면 메타(구 페이스북) 메타버스 콘텐츠 부문 부사장 제이슨 루빈은 몰입형 VR 운동 앱 '슈퍼내추럴' 제작사 '위딘'을 인수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장가람 기자]메타로 사명을 바꾼 페이스북이 인기 가상현실(VR)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응용프로그램) 제작사를 인수했다.
30일(현지시간) 다수의 외신에 의하면 메타(구 페이스북) 메타버스 콘텐츠 부문 부사장 제이슨 루빈은 몰입형 VR 운동 앱 '슈퍼내추럴' 제작사 '위딘'을 인수한다고 밝혔다.
앞서 페이스북은 3차원 가상세계를 뜻하는 메타버스 회사로 전환 계획을 밝히고 사명을 '메타'로 바꿨다. 사명 변경 후 첫 행보로 가상현실 게임 개발사 인수를 택한 것.
슈퍼내추럴은 다양한 VR 환경 속에서 날아오는 여러 색깔의 구슬을 맞혀 격파하면서 전신 운동을 하는 앱이다. 메타의 VR 기기인 오큘러스 퀘스트 헤드셋을 착용하고 이용할 수 있다.
위딘 최고경영자(CEO) 크리스 밀크는 "위딘이 메타의 VR·증강현실(AR) 사업 부문인 '리얼리티 랩' 아래로 들어가면서 더 풍부한 음악과 기능, 소셜 경험 등 더 많은 리소스에 접근하게 될 수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메타는 오큘러스 퀘스트를 중심으로 그간 게임에 집중되었던 VR 기술을 사회적 교류, 피트니스, 업무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장가람 기자(jay@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T돋보기] "애플 때문에"…페이스북 울고 구글 웃었다
- 페이스북, 회사명 '메타'로 변경…메타버스 회사로 가속화
- CJ대한통운, 기사 연달아 사망⋯8월14~15일 '택배 없는 날'로
- 美 관세 여파…올해 세계 스마트폰 생산량 1% 감소 전망
- "자기주식, 자산 아니다"...세제 개편부터 선행돼야
- '소비쿠폰' 촉진 나선 李대통령 "오랜만에 외식 한 끼"
- '친윤' 장동혁 "당헌에 '尹과 단절'…언제까지 사과만 할 건가"
- 효성벤처스, 1000억 펀드 운용 본격화…스타트업 4개사에 첫 투자
- 경동나비엔, '프리미엄 브랜드' 10년 연속 온수매트 1위
- 최재원 SK 수석부회장 장남, SK서 실무 마치고 하버드 MBA 진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