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창립기념일 맞아 '삼성위크' 가전 프로모션 기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창립 52주년을 맞아 글로벌 시장에서 주요 제품을 할인해 판매하는 '삼성위크'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31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회사는 삼성닷컴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인기 있는 제품을 할인해 판매하는 삼성위크를 개시했다.
삼성전자가 세계 전 지역에서 같은 기간에 삼성위크 할인 프로모션을 펼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창립 52주년을 맞아 글로벌 시장에서 주요 제품을 할인해 판매하는 '삼성위크'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삼성전자는 삼성위크를 시작으로 연말 성수기 수요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31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회사는 삼성닷컴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인기 있는 제품을 할인해 판매하는 삼성위크를 개시했다. TV, 가전, 스마트폰, PC, 웨어러블 디바이스 등이 할인 대상이다.
삼성전자가 세계 전 지역에서 같은 기간에 삼성위크 할인 프로모션을 펼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은 과거에 국가별 산발적으로 삼성위크 행사를 진행했다. 일부 국가에서는 삼성위크 행사를 좀 더 연장해 이어갈 계획이다.
삼성위크 기간에는 베스트셀러 제품인 갤럭시Z플립 3 비스포크 스튜디오, QLED TV, 비스포크 큐커, 그랑데 AI 올인원 세탁·건조기 등을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공동구매 이벤트도 기획했다. 선착순으로 구매 인원이 모이면 해당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설정해둔 할인 가격에 판매하는 방식이다.
삼성전자는 앞으로 연말 쇼핑 시즌을 맞아 세계 시장에서 삼성위크라는 프로모션에 힘을 실을 것으로 보인다. 삼성위크를 대표적인 삼성 글로벌 프로모션으로 위상을 정립하겠다는 목표다.
삼성위크는 고객에게 구매 혜택을 제공해 온라인 매출 성장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삼성전자는 온라인 매출 강화에 방점을 찍었다. 온라인 자사몰격인 삼성닷컴 판매 비중을 높이고 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 구매가 늘면서 유통 전략에도 변화를 주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위크는 고객에게 구매 혜택을 제공해 온라인 매출 성장에도 기여하고 동시에 브랜드 가치도 전달하는 글로벌 프로모션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버·스토리지 생산기업 늘었다
- 마지막 내연기관 배출가스 규제 '유로7' 초읽기…"기술력이 생존 가른다"
- [ICT창업멘토링, 스타트업에 날개를]<1>디사일로 "'최고 보안으로 데이터 거래 플랫폼 개발"
- 주파수 할당 대가, 정부 권한만 높여선 안돼…이통사 반발
- "중국발 K뷰티 타격 현실화"...아모레·LG생건, 하반기 어쩌나
- 램리서치 한국 R&D센터, 150명 인력 채용
- [디지털경제 성장엔진, ICT기금]K-데이터, 데이터 바우처로 산업혁신 기반 조성
- K-배터리, '인적자원개발협의체' 신설…소부장 연계 인력 양성 추진
-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도 '묶고 모아서' 제공한다
- 디에스티인터내셔날-브이디컴퍼니, 자율주행 로봇 응용 영토 확대 맞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