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 결정' 제이미 로맥 "한국에서의 5년, 야구 인생 가장 행복한 순간"

박상경 2021. 10. 31. 08: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SG 랜더스 외국인 타자 제이미 로맥이 은퇴를 결정했다.

SSG는 기념 앨범과 기념패, 꽃다발을 전달하며 그동안 팀에 헌신한 로맥과 인사를 나눴다.

로맥은 "인천, SSG에서 외국인 선수로 오랫동안 선수생활을 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 지난 5년간 내가 가지고 있는 것 이상으로 팬들께서 사랑을 보내주셨다. 나 또한 팬들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했다. 나의 야구인생을 통틀어 한국에서의 5년이 가장 행복한 순간이었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일 오후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KBO리그 SSG와 LG의 경기가 열렸다. 6회 SSG 로맥이 LG 임찬규를 상대로 역전 투런홈런을 날렸다. 힘차게 타격하고 있는 로맥. 인천=송정헌 기자 songs@sportschosun.com/2021.09.08/

[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 SSG 랜더스 외국인 타자 제이미 로맥이 은퇴를 결정했다.

로맥은 30일 인천 KT 위즈전을 마친 뒤 클럽하우스에서 선수단과 마지막 인사를 나눴다. SSG는 기념 앨범과 기념패, 꽃다발을 전달하며 그동안 팀에 헌신한 로맥과 인사를 나눴다.

2017년 SK(현 SSG)에 입단한 로맥은 5시즌 동안 장타력과 수비실력을 겸비한 중심타자로 활약했다. 통산 626경기에 출장하여 타율 2할7푼3리, 610안타, 155홈런, 409타점을 기록했다. 특히 2018년에는 홈런 43개, 107타점을 기록하면서 팀의 네 번째 우승에 결정적인 기여를 했다. 로맥은 실력 뿐만 아니라 유창한 한국어 실력을 앞세워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했고, 인천 지역 저소득층 척추측만증 어린이의 수술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에도 참여했다. 그라운드 안팎에서 깊은 울림을 남겼다. 최근 부상으로 1군 엔트리에서 제외됐던 로맥은 은퇴 결정에도 정규시즌 마지막 경기까지 더그아웃 뒤에서 응원을 아끼지 않으며 팀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SSG 최 정은 "외국인 선수로 5시즌 동안 한 팀에서 많은 경기를 소화했다는 것 자체가 대단한 일"이라며 "외국인 선수이자 야수조의 맏형으로 존재감이 컸는데, 이렇게 선수생활을 마감하게 돼 아쉽다"고 말했다. 이어 "캐나다에 돌아가 시작할 제2의 인생을 멀리서나마 응원한다. 나중에 좋은 인연으로 다시 야구장에서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로맥은 "인천, SSG에서 외국인 선수로 오랫동안 선수생활을 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 지난 5년간 내가 가지고 있는 것 이상으로 팬들께서 사랑을 보내주셨다. 나 또한 팬들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했다. 나의 야구인생을 통틀어 한국에서의 5년이 가장 행복한 순간이었다"고 말했다.

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준현, '맛있는 녀석들' 하차한 이유 "오래될수록 불안해져"
“김선호 전 여친과 쿨 이재훈, 제주도 유흥주점서 포착”…끝나지 않은 폭로
노유정 “상간녀, TV 나올 때마다 힘들어, 사과 無→후배에 사기 당해 무일푼”
“새어머니만 3명, 父처럼 될까 봐” 토니안, 결혼에 대한 두려움 고백
전소민, 이성재와 파격 베드신..잘못된 사랑, 어떤 파장 일으킬까 (쇼윈도:여왕의 집)
이재은 “19금 '노랑머리', 노출 많아 찍기 싫었다”→“결혼 후 극심한 우울증”
'제니와 열애설' 지드래곤, 무심하게 낀 '하트 반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