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숙 여사, 바이든 부인 만나 한반도 평화 지지 당부

박경준 2021. 10. 30. 23: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참석차 로마를 방문 중인 김정숙 여사가 30일(현지시간) G20 정상 배우자들을 만나 한반도 평화 여정을 지지해달라고 당부했다.

김 여사는 이날 로마 콜로세움에서 열린 G20 배우자 프로그램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부인 질 바이든 여사 등을 만나 한반도 평화프로세스의 진전을 위한 국제사회 지지의 중요성을 강조했다고 청와대가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G20 배우자 행사 참석 "한미 신뢰 깊어져..미국과 국제사회 지지 필요"
질 바이든 부인과 기념사진 촬영하는 김정숙 여사 (로마=연합뉴스) 최재구 기자 = G20 정상회의 참석차 로마를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30일 오전(현지시간) G20 정상 배우자들과 친교를 위해 방문한 로마 콜로세움에서 질 바이든 미국대통령 부인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021.10.30 jjaeck9@yna.co.kr

(로마=연합뉴스) 임형섭 박경준 기자 =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참석차 로마를 방문 중인 김정숙 여사가 30일(현지시간) G20 정상 배우자들을 만나 한반도 평화 여정을 지지해달라고 당부했다.

김 여사는 이날 로마 콜로세움에서 열린 G20 배우자 프로그램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부인 질 바이든 여사 등을 만나 한반도 평화프로세스의 진전을 위한 국제사회 지지의 중요성을 강조했다고 청와대가 전했다.

오찬장서 기념촬영 하는 G20 정상 배우자들 (로마=연합뉴스) 최재구 기자 = G20 정상회의 참석차 로마를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가 30일 오전(현지시간) 로마 빌라 팜필리에서 이탈리아 총리 부인 주최 오찬을 마친 뒤 G20 정상 배우자들과 오찬장 앞에서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호프 에클레즈 FSB 의장 부인, 올가 크롭첸코 러시아 대통령 부인 , 아멜리 데르보드랑기앵 EU 상임의장 부인, 베고냐 고메즈 스페인 총리 부인, 질 바이든 미국 대통령 부인, 브리짓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부인, 에미네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 부인, 마리아 세레넬라 카펠로 이탈리아 총리 부인, 김정숙 여사, 데니스 치세케디 DR콩고 대통령 부인, 요하임 자우어 독일 총리 배우자, 캐리 존슨 영국 총리 부인, 하이코 폰 데어 라이엔 EU 집행위원장 배우자, 키디스트 버헤인 WHO 사무총장 부인. 2021.10.30 jjaeck9@yna.co.kr

김 여사는 바이든 여사에게 "바이든 대통령 당선 이후 한미동맹에 대한 국민의 신뢰가 깊어졌다"며 "평화를 위한 여정에 한미가 함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전날 비무장지대 철조망을 녹여 만든 '평화의 십자가'가 전날 로마 산타냐시오 성당에 전시된 것을 언급하며 평화를 염원하는 한국 국민의 마음을 전했다.

김 여사는 마리오 드라기 이탈리아 총리의 부인 에마뉘엘 마리아 세레넬라 카펠로 여사 등에게도 전날 프란치스코 교황을 만난 이야기를 꺼내며 "교황님을 뵙고 종전선언 지지와 평양 방문을 부탁했다"고 밝혔다.

이탈리아 총리 부인과 대화하는 김정숙 여사 (로마=연합뉴스) 최재구 기자 = G20 정상회의 참석차 로마를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30일 오전(현지시간) G20 정상 배우자들과 친교를 위해 방문한 로마 콜로세움에서 마리아 세레넬라 카펠로 이탈리아 총리 부인과 대화하고 있다. jjaeck9@yna.co.kr

김 여사는 "평화의 사도인 교황을 뵈니 긍정적 에너지가 전해지는 것 같았다"면서 "한반도 평화프로세스를 멈추거나 두려워하지 말라는 교황의 말씀을 기억한다"고 덧붙였다.

hysup@yna.co.kr

kjpark@yna.co.kr

☞ 인도 유명 배우 급사에 당국 비상…'폭동' 우려
☞ 열다섯살 브룩 실즈의 '캘빈 클라인' 광고, 왜 논란이었나
☞ 머스크, 첫 3천억달러 부자…"핀란드,베트남 GDP보다 많아"
☞ '일용 엄니' 김수미-'일용이' 박은수 19년만에 재회
☞ "엄마, 폰이 안돼 근데…" 버스에 울려 퍼진 여고생 목소리
☞ "착용감 모를 정도"…최초 남녀공용 콘돔 시장 반응 어떨까
☞ 멕시코서 1천년 전 마야시대 카누 발견…"상태 온전"
☞ 日 마코 공주와 결혼 고무로, 뉴욕주 변호사 자격 시험 낙방
☞ 은행 세 곳에서 수천만원 '동시 대출' 회사원 징역 6개월
☞ "복원되려면 2년 넘게 걸리는데"…낙서판 된 단양 이끼터널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