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터미널 발권시스템 '먹통'..주말 낮 극심한 혼잡
[앵커]
오늘 낮 서울 고속버스터미널 발권 시스템이 먹통이 되면서 표를 구하지 못한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터미널 측은 전원 장치에 문제가 생겨 발권 시스템이 일시 중단된 것으로 보인다며 정확한 원인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박희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오전 11시 반쯤 서울 강남고속버스터미널의 버스표 발권 시스템이 갑자기 멈췄습니다.
한 시간 가까이 무인발매기는 물론 창구에서의 표 발행도 중단된 겁니다.
주말에 제때 표를 구하지 못한 손님들이 한 번에 몰리면서, 한때 이곳 매표소 앞은 북새통을 이뤘습니다.
발권 시스템을 운영하는 홈페이지와 휴대전화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시스템 먹통으로 표를 사지 못한 사례가 잇따랐습니다.
[김동현 / 충남 천안시 목천읍 : 표를 예매하려고 했는데, 통신불능장애라고 떠서 예약을 못 했습니다. 2시간 정도 있다가 예약하니 갑자기 되더라고요.]
갈 길이 급한 승객들은 직접 현금을 내고 승차해 빈자리를 찾아 앉았습니다.
발권 시스템을 운영하는 티머니 측은 전력 공급을 원활하게 해주는 무정전 전원 장치, 이른바 UPS가 고장 나 통신이 일시적으로 끊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티머니 관계자 : UPS(무정전 전원장치)에서 순간 전력 차단으로 인해서 DB가 엉켰었다고 하더라고요. (UPS는) 원래 전기가 끊기는 걸 막아주는 장치에요. 근데 거기서 오류가 발생한 것 같아요.]
티머니 측은 이번 일이 처음 있는 일이라며, 무정전 전원 장치가 작동하지 못한 정확한 원인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YTN 박희재입니다.
YTN 박희재 (parkhj0221@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및 예방접종 현황을 확인하세요.
연예인 A씨와 유튜버의 싸움? 궁금하다면 [웹툰뉴스]
깔끔하게 훑어주는 세상의 이슈 [와이퍼]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장 보던 장면이 조폭 연루설?...헛웃음"
- 코로나19 백신 접종한 고3 학생 사망 신고 접수..."조사 중"
- 경인아라뱃길서 실종된 30대, 사흘 만에 숨진 채 발견
- 머스크, 세계 최초 '3천억 달러 클럽' 가입에 논쟁 가열
- [Y이슈] “평생 뉘우치며 살겠다” 최성봉, 거짓 암투병 인정… 후원금은 어디로?
- 미국 따라잡겠다는 중국...항모에 일렬로 선 전투기 보니 [지금이뉴스]
- 고양 아파트 화재로 60명 대피...SK에너지 공장도 불
- '대기줄만 200m' 대혼잡에 고성까지...난리난 인천공항 [지금이뉴스]
- 교회 앞 "2차 계엄 부탁" 현수막...'내란 선동' 고발 이어져
- [자막뉴스] 비명 지르고 벌벌 떨며 '혼비백산'...크리스마스 마켓 테러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