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투마루, 해외 사업 재시동..MWC LA서 '앤서링 AI' 선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 질의응답(Question Answering, QA) 솔루션 스타트업 포티투마루(42Maru)가 코로나19 팬데믹 영향으로 주춤했던 해외 사업 확장에 재시동을 걸었다.
포티투마루는 미국 로스엔젤레스(LA)에서 열리는 모바일 전시회인 '2021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LA'에 참가해 '앤서링 AI' 솔루션을 선보이고 본격적으로 해외시장 판로 개척에 나섰다고 30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기업 등과 비즈니스 협업 미팅 예정
[파이낸셜뉴스] 인공지능(AI) 질의응답(Question Answering, QA) 솔루션 스타트업 포티투마루(42Maru)가 코로나19 팬데믹 영향으로 주춤했던 해외 사업 확장에 재시동을 걸었다.
포티투마루는 미국 로스엔젤레스(LA)에서 열리는 모바일 전시회인 '2021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LA'에 참가해 '앤서링 AI' 솔루션을 선보이고 본격적으로 해외시장 판로 개척에 나섰다고 30일 밝혔다.
포티투마루는 사용자의 질의 의도를 이해하고 방대한 비정형 데이터에서 '단 하나의 정답'을 도출하는 딥 시멘틱 QA플랫폼을 개발·서비스하는 AI 스타트업이다.
포티투마루의 딥 시멘틱 QA 플랫폼은 사용자의 질의에 여러 개의 답변을 제시하는 현재의 검색보다 한 세대 발전된 기술로, 딥러닝 기반의 자연어이해(NLU)와 유사 표현을 매칭하는 패러프레이징(Paraphrasing)과 기계독해(MRC) 등 최신 AI 기술을 적용했다.
포티투마루는 최근 자사의 QA 플랫폼을 '앤서링 AI 바이 포티투마루(Answering AI by 42MARU)'로 브랜딩하고 국내외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MWC LA 2021 행사 기간동안 다수의 글로벌 기업은 물론 미국 주정부 기관 등과의 비즈니스 협업을 위한 미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포티투마루 김동환 대표는 "그동안 코로나 영향으로 해외 사업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받아왔으나 클라우드 사스(Cloud-SaaS) 기반의 해외사업을 꾸준히 준비해 온 만큼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티투마루는 다음 달 8일부터 개최되는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SFF)'에도 참가해 클라우드-사스(SaaS) 기반 앤서링(Answering) AI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인공지능 #AI #포티투마루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2년간 7번 임신' 본능아내 "남편과 부부관계 싫진 않아"
- "정우성·문가비 만남, 오래된 現연인과 잠시 헤어졌을 때"…새 주장(종합)
- 박나래, 얼굴에 멍 자국 "강남 아빠한테 맞았다"
- 한가인 "소개팅 경험 有…남친 군대 있을 때 나갔다"
- 유흥주점 30대 여성 숨진 채 발견…바닥에 피 흥건
- 이영애, '김여사 연관설' 제기한 유튜버 상대 손배소 패소
- 포클레인에 결박 당한 전처…1년 헬스로 힘 키워 전 남편 보복 살인
- 국제부부 남편 "외도 했지만 성관계 無…벌거벗고 스킨십만"
- '햄버거집 계엄 모의' 노상원…성폭력 전과에 역술인 활동까지
- 1등 나오자 "너도 빨리 사"…회사 동료 10억씩 복권 당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