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대구 '두류역 자이' 주상복합 오피스텔 본격 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S건설은 29일 대구 서구 내당동 220-1번지 두류역 인근에 대규모 주상복합아파트 '두류역 자이(조감도)'의 오피스텔 본보기집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고 30일 밝혔다.
두류역 자이는 지하 4층~지상 49층 7개 동 규모로 아파트 1300가구와 오피스텔 86실로 구성된 복합시설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9일 오피스텔 본보기집 우선 개관…84㎡ 86실 공급 나서
GS건설은 29일 대구 서구 내당동 220-1번지 두류역 인근에 대규모 주상복합아파트 ‘두류역 자이(조감도)’의 오피스텔 본보기집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고 30일 밝혔다. 두류역 자이는 지하 4층~지상 49층 7개 동 규모로 아파트 1300가구와 오피스텔 86실로 구성된 복합시설이다. 이중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된 오피스텔 86실을 우선 분양한다.
청약은 11월3일~4일 이틀간 접수한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5일이며, 계약은 11월 6일 진행된다. 청약접수는 GS건설 ‘자이(Xi)’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능하며, 만 19세 이상이면 전국 누구나 유주택자도 청약통장 없이 청약할 수 있다.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본보기집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하며, 사이버 본보기집과 병행 운영한다.
두류역 자이는 교통, 편의시설, 교육, 자연환경을 가깝게 누릴 수 있는 뛰어난 주거 여건을 자랑한다. 단지 바로 앞에 대구지하철 2호선 두류역이 있고, 서대구로, 달구벌대로와 경부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 성서IC, 서대구IC 접근이 쉽고 KTX 서대구역이 인접해 있어 전국을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에서 도보 이용 가능한 거리에 홈플러스(내당점)가 있고 롯데시네마(대구광장), 신내당재래시장이 걸어서 10분 거리다. 또한, 2km 이내 거리에 대구의료원과 대구가톨릭대병원이 있다. 또 걸어서 3분 거리에 두류초가 있는 ‘초품아’ 단지다. 신흥초, 신흥중, 경운중, 달성고도 가깝다. 게다가 단지에서 600m 거리에 두류공원과 이월드(테마파크)가 있으며 단지 내 풍부한 녹지를 품고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두류역 자이는 최고 49층 초고층에 남향 위주의 배치로 막힘 없는 전망과 개방감을 갖췄다. 단지 내에는 중앙광장, 잔디그라운드 등을 조성해 도심 속 공원 같은 자연 친화형으로 구성했고, 단지 내에서 쇼핑은 물론 문화까지 누릴 수 있는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하다. 특히 이번 분양에 나선 오피스텔 86실의 경우 아파트와 다름없는 주거 평면으로 설계해 최근 높아진 주거용 오피스텔의 선호도를 반영했다. 입주는 2025년 8월 예정.
김순환 기자 soon@munhwa.com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준표 26.9% vs 윤석열 20.8%…洪만 이재명 대결서 앞서
- 처형 도중 경련·구토한 사형수…또 사형집행 실패 논란
- 토니안 “새어머니만 3명… 결혼 생활 두려움 有”
- 강남 국내 최대 풀살롱 ‘바빌론 요새’ 덮쳐 121명 검거
- 당원들 마음 떠날라…윤석열, ‘역선택’ 강조한 문자 공세
- 새벽만 되면 건물 사이로…여성 집 열흘간 여섯번 훔쳐본 ‘그놈’
- 故노태우 전 대통령 마지막 인사…‘생수 한병’ 자택서 조촐한 노제
- 이혜성, 쌀쌀한데 노출 드레스…‘♥전현무’ 반응은?
- ‘민주 우위’ 끝… 국민의힘 지지율 5년반만에 최고
- 브룩 실즈, 15세 때 ‘캘빈 클라인’ 광고 논란에 “순진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