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 3점 9개 놓쳤던 BNK 이소희, 한 쿼터 개인 최다 15점 폭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소희가 1쿼터에만 3점슛 3개를 터트리며 15득점했다.
이소희는 지난 신한은행과 맞대결에서 3점슛 9개를 모두 놓치는 등 야투 성공률 16.7%(1/15)로 부진했다.
자신의 한 경기 최다 3점슛 성공이 3개인데 이를 1쿼터 만에 작성하며 한 쿼터 개인 최다 득점 기록을 새로 썼다.
이소희의 기존 한 쿼터 최다 득점은 2020년 10월 11일 용인 삼성생명과 1쿼터에 기록한 13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 BNK와 아산 우리은행의 맞대결이 열리는 부산사직체육관. BNK는 인천 신한은행에게 졌고, 우리은행은 부천 하나원큐에게 승리한 뒤 이날 경기에 나섰다.
이소희는 지난 신한은행과 맞대결에서 3점슛 9개를 모두 놓치는 등 야투 성공률 16.7%(1/15)로 부진했다.
박정은 BNK 감독은 이날 경기 전에 “본인이 득점원이라는 생각에 3점슛만 고집했다. 그게 안 되었을 때 다른 플레이를 하는 노련함이 없었다. 잘 하는 걸 하면서 슛을 장착하게 하려고 했는데 면담할 때 소희가 혼란스러웠다고 해서 정리를 해줬다”며 “소희가 자기 포지션을 확실히 가져가는데 겪는 (성장통 같은) 시기다. 잘 정리를 해줘야 한다”고 했다.
이소희가 완전히 달라졌다.
이소희는 부산사직체육관에서 처음 갖는 홈 경기임에도 경기 시작 7초 만에 3점슛을 성공했다. 신한은행과 완전히 다른 슛 감각이라는 걸 보여줬다.
첫 3점슛을 성공한 이소희는 거침이 없었다. 자유투로 2점을 추가한 뒤 1쿼터 중반 또 한 번 더 3점슛을 성공했다. 3점슛 라인을 밟은 점퍼 포함 두 개의 중거리 슛을 넣은 이소희는 1분 31초를 남기고 또 한 번 더 3점슛을 내리꽂았다
이소희는 1쿼터에만 야투 7개 중 5개를 넣는 등 15점을 기록했다. 자신의 한 경기 최다 3점슛 성공이 3개인데 이를 1쿼터 만에 작성하며 한 쿼터 개인 최다 득점 기록을 새로 썼다.
이소희의 기존 한 쿼터 최다 득점은 2020년 10월 11일 용인 삼성생명과 1쿼터에 기록한 13점이다.
이소희가 한 쿼터에 두 자리 득점을 기록한 건 이번이 4번째다.
#사진_ WKBL 제공
Copyright © 점프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