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홍진석 등 오너일가 사임 예정.. 경영지배인 체제로 전환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임시주총을 통한 이사회 재편에 실패한 남양유업이 경영지배인 체제로 전환한다.
남양유업이 29일 이사회를 통해 김승언 경영혁신위원장을 경영지배인으로 선임하고 경영을 수행하기로 결정했다고 29일 밝혔다.
남양유업에 따르면 김승언 경영혁신위원장은 오랜 업무 경험과 노하우를 인정받아 회사 전반의 경영 혁신 활동 추진을 위해 지난 9월27일 이사회를 통해 '경영혁신위원장'에 선출된 바 있으며 이날 이사회를 통해 남양유업의 '경영지배인(상법 제11조 지배인)'으로 선임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남양유업이 29일 이사회를 통해 김승언 경영혁신위원장을 경영지배인으로 선임하고 경영을 수행하기로 결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남양유업은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통해 신규 이사 4인을 선임하고 이사회 교체와 신임 대표를 선임하고자 했으나, 한앤컴의 '의결권 행사금지 가처분' 신청이 인용되면서 신규 이사 선임이 진행되지 못하고 계획들이 무산됐다..
남양유업에 따르면 김승언 경영혁신위원장은 오랜 업무 경험과 노하우를 인정받아 회사 전반의 경영 혁신 활동 추진을 위해 지난 9월27일 이사회를 통해 ‘경영혁신위원장’에 선출된 바 있으며 이날 이사회를 통해 남양유업의 ‘경영지배인(상법 제11조 지배인)’으로 선임됐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오너 일가인 홍진석, 지송죽 이사뿐 아니라 사외이사 1명도 추가적으로 사임할 예정인 가운데 일신상의 이유로 사직을 원하는 이광범 대표를 대신해 회사 경영은 김승언 경영혁신위원장이 경영지배인으로서 수행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당초 남양유업은 이날 오전 9시 서울 강남구 논현동 남양유업 본사에서 열린 임시주주총회에는 ▲김승언 남양유업 수석본부장 ▲정재연 남양유업 세종공장장 ▲이창원 남양유업 나주공장장 등을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이 올라왔지만 부결됐다.
☞ "천사같은 미모"… KIA 치어리더, 뽀얀 피부
☞ "허리 드러내고 댄스를?"… 클라라, 섹시 자태
☞ "김선호 인성? 대기실 찾아온 첫 연예인"
☞ "극단적 선택 시도?"… 이재은, 결혼 후 우울증
☞ "호텔에서?"… 미모의 치어리더, 침대 위 포즈
☞ 전소민 인성?… "뜨거운 아스팔트 위에서"
☞ "미쳤다고"… 태연, 기획부동산 사기 피해?
☞ "인생 끝났다더니"… '음주 추돌' 리지, 실형 아냐?
☞ "하루 3번 임신테스트"… 양준혁♥박현선 2세?
☞ "아 부끄러워"… 지수, 청순 러블리의 정석
한영선 기자 youngsu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천사같은 미모"… KIA 치어리더, 뽀얀 피부 '눈부셔' - 머니S
- "허리 드러내고 댄스를?"… 클라라, 섹시 웨이브 자태 - 머니S
- 입짧은햇님 "김선호 인성? 대기실 찾아온 첫 연예인" - 머니S
- 이재은 "결혼 후 심한 우울증… 극단적 선택 시도도" - 머니S
- "호텔에서 뭐하는 짓?"… 미모의 치어리더, 침대 위 포즈 - 머니S
- 전소민 인성, 이정도였나… "뜨거운 아스팔트 위에서" - 머니S
- "미쳤다고 투기 할까요"… '기획부동산 사기 피해설' 태연 입 열었다 - 머니S
- "1심서 벌금 1500만원"… '음주 추돌사고' 리지, 실형 피했다 - 머니S
- "하루3번 임신테스트"… 양준혁♥박현선 2세 준비중 - 머니S
- 블랙핑크 지수, 청순 러블리! 오버핏 맨투맨룩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