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엔씨소프트, 리니지M '오아시스: 도약의 샘' 사전예약 진행
‘오아시스: 도약의 샘’은 리니지M 이용자의 의견을 반영한 업데이트다. ▲공성전 리뉴얼(renewal) ▲신규 월드 던전 ‘시간의 균열: 아틀란티스’, ‘신념의 탑 2층’ 오픈 ▲전체 클래스 케어(Class Care)와 기존 콘텐츠 개선 등을 포함한 업데이트다. 이용자는 오는 11월 17일부터 신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모든 이용자는 오늘(29일)부터 오는 11월 16일까지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는 대폭 상향된 보상 2종(사전예약 보상 제작 티켓, 사전예약 보상 상자(그림리퍼))을 받는다.
기존 서버 이용자는 필요에 따라 보상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사전예약 보상 상자 제작 티켓’으로 ‘사전예약 보상 상자(성장)’와 ‘사전예약 보상 상자(장비)’ 중 하나를 만들 수 있다. ▲‘사전예약 보상 상자(성장)’를 열면 ‘최상급 변신 뽑기팩(이벤트) 1개’, ‘스킬 카드 뽑기팩(이벤트) 3개’ 등 5종의 아이템을 얻는다. ▲‘사전예약 보상 상자(장비)’에서는 ‘+9 희귀 등급 무기 상자(이벤트) 1개’, ‘오아시스의 성장 물약 1개’ 등 아이템 7종을 획득할 수 있다.
그림리퍼 서버에서 리니지M을 플레이하는 이용자는 ‘사전예약 보상 상자(그림리퍼)'를 사용할 수 있다. 개봉 시 ‘고급 8검 5셋 제작 티켓(기간제) 1개’, ‘신비한 변신 뽑기팩(이벤트) 1개’ 등 6종의 아이템을 받는다.
◆컴투스 ‘워너비챌린지’,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비밀의 계단’ 공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모바일 스토리 RPG ‘워너비챌린지’에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워너비챌린지’는 컴투스가 개발한 로맨스 스토리 게임으로, SNS 스타를 꿈꾸는 여주인공이 4명의 하우스메이트들과 함께 미션을 수행하며 성장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메인 챕터에서 공개되지 않았던 주인공들의 숨겨진 이야기를 새로운 형식으로 풀어내는 스토리 콘텐츠 ‘비밀의 계단’을 새롭게 선보인다. 유저들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열쇠’ 아이템을 사용해 ‘비밀의 계단’에 입장할 수 있으며, 스토리 감상 후, 해당 에피소드와 관련된 아름다운 일러스트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다가오는 할로윈을 맞아 뱀파이어로 변신한 하우스메이트들의 신비로운 이야기가 펼쳐지는 이벤트 스테이지도 진행된다.
한편, 컴투스는 이번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워너비챌린지’를 원스토어에 출시하고 서비스 플랫폼을 확대했다. 이로써 유저들은 기존 플랫폼과 더불어 원스토어에서도 ‘워너비챌린지’의 스토리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
◆넷마블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 펫 시스템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펫 시스템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롭게 30종의 펫이 새롭게 추가됐다. 펫은 캐릭터의 주변에서 위치하면서 캐릭터의 능력치를 상향시켜준다. 전투 시 펫과 동행하면 다양한 옵션 및 펫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펫은 레벨업, 승급, 초월, 강화를 통해 성장이 가능하며 승급을 통해 등급이 상승되면 더욱 강력한 능력치가 부여된다.
할로윈 컨셉의 ‘비탄의 신전’도 등장했다. 이번 비탄의 신전에는 할로윈 이벤트 보스가 등장하며 이용자들은 특수임무를 완료해 아리아의 가호와 호박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호박 아이템은 연금술에서 할로윈 상자와 교환해 고급~신화 등급 펫과 희귀~전설 등급 팔찌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 ‘블레스 언리쉬드 PC’, 정규 PvP ‘떠오르는 여명’ 시즌 돌입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MMORPG ‘블레스 언리쉬드 PC’에 정규 PvP 콘텐츠 ‘떠오르는 여명’ 시즌을 시작하고 레벨 40 타임 던전 6종을 추가한다고 29일 밝혔다.
‘떠오르는 여명’ 시즌은 전장과 투기장의 주간 도전 및 시즌 도전 미션을 달성하면 ‘진홍의 오버로드 코스튬’, ‘고대 거병 무기 코스튬’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게 기획됐다. PvP 통계를 기반으로 자신의 랭킹을 확인 후 각종 보상과 칭호를 받을 수 있으며 전장 랭킹에 따라 전장 등급도 부여된다.
차후에는 전장 및 투기장을 통해 획득한 승전화폐로 ‘센’과 ‘엘그라디스’ 상인에게서 S급, S+급 PvP 장비를 구매할 수 있도록 개편될 예정이다.
‘하피 여왕의 둥지’, ‘고대인의 석실’, ‘불의 제사장’ 등 레벨 40의 타임 던전 6종도 차례대로 선보인다. 해당 던전에서는 신규 S+급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기존 투기장을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는 투기장 모드도 도입됐다. 해당 모드에서는 이용자가 보유한 장비와 블레스 및 스킬을 제외한 모든 캐릭터가 같은 레벨 및 기본 공격력과 방어력으로 설정된다.
신규 필드 보스 ‘뒤틀린 공허의 유령 기사’도 등장한다. 기존 유령 기사보다 능력이 강화됐다. 스페치아 북부 지역에서 출현한다.
이외에도 창고 내 ‘재료 창고’ 탭이 새롭게 추가돼 재료들을 분류해 저장할 수 있다. 신규 코스튬 2종과 탈것 2종도 출시됐다.
[이창희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내달 북미 시장 출격
- 라이엇 게임즈,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 OST 발매
- 원더피플 신작 배틀로얄 게임 ‘슈퍼피플’, 글로벌 테스터 모집
- [콘텐츠 핫&뉴] 컴투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7시즌 업데이트 실시
- 게임빌 • 컴투스 플랫폼 ‘하이브’, 메가존클라우드와 파트너 업무 협약 체결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SK그룹 덮치는 감원 바람…어디까지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취업비리X전처·전여친 사생활 폭로 파문 [MK★이슈]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