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상용SW협회, 29~30일 송도서 에듀박람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상용SW협회(회장 송영선)는 29~30일 이틀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에듀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상용SW협회는 연수구와 업무협약에 따라 'ICLC' 부대행사인 에듀박람회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박람회 전반을 운영하는 '에듀박람회 사무국'을 올 6월 구성했고, 2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에듀박람회를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방은주 기자)한국상용SW협회(회장 송영선)는 29~30일 이틀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에듀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천 연수구와 유네스코 평생학습원(UIL, UNESCO Institute for Lifelong Learning)이 공동으로 27~30일 열리는 제5차 유네스코 학습도시 국제 컨퍼런스(이하 ICLC, fif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Learning Cities)의 부대행사로 열렸다.
2013년 중국 베이징에서 시작해 올해 5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유네스코 평생학습원(UIL)이 주최하고 193개 유네스코 회원국, 64개국 229개 글로벌학습도시네트워크(GNLC) 대표, 183개 국내 평생학습도시 대표와 평생학습 관계자, 시민 등이 참석하는 국제 행사다.
한국상용SW협회는 연수구와 업무협약에 따라 ‘ICLC’ 부대행사인 에듀박람회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박람회 전반을 운영하는 ‘에듀박람회 사무국’을 올 6월 구성했고, 2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에듀박람회를 진행한다.
송영선 한국상용SW협회장은 "코로나19로 비대면이 일상화 되면서 ICT에 기반한 교육이 더 중요해졌다"면서 "이번 에듀박람회의 성공적 개최가 한국의 우수한 ICT 기술을 할용한 에듀테크 교육 기업들을 유네스코 회원국에 널리 알릴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방은주 기자(ejbang@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Q 폰 시장 회복…애플 역대급 출하량에 삼성 아슬한 1위
- "아이폰16, 전작보다 잘 팔렸다"…애플 3분기 실적, 월가 기대치 넘어
- HPSP·예스티, 특허 심결 두고 입장차 '극명'…소송 연장전 돌입 예고
- 삼성, AI 넣은 90만원대 '갤럭시S24 FE' 출시
- 삼성 HBM '유의미한 진전'의 속뜻…엔비디아 공략 '투 트랙' 가동
- SK E&S 품은 '新SK이노' 출범…종합 에너지 포트폴리오 구축
- 9월 팔린 전 세계 차 36% '중국 브랜드'
- 테슬라 웃고 K배터리 울고…희비 가른 ‘ESS’
- 인텔, 3분기 매출 18.2조원 선방...영업손실 23조원
- 3Q 실적 부진 에코프로, 주주들에게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