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게임산업협회, 확률형아이템 자율규제 강령 개정안 자료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는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자율규제 강령 개정안' 설명 자료를 29일 공개했다.
강신철 협회장은 "오는 12월 1일 자율규제 강령 개정 시행을 앞두고 사업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설명 자료를 제작했다"며 "이후에도 사업자들의 문의에 성실히 답하고 개정된 자율규제 강령이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한준 기자)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는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자율규제 강령 개정안’ 설명 자료를 29일 공개했다.
설명 자료는 지난 5월 27일 자율규제 강령 개정 선포의 후속 조치로, 사업자들의 이해를 도모하고 자율규제 준수율을 높이기 위해 제작됐다.
이날 공개된 자율규제 강령 개정 설명 자료는 ▲자율규제 연혁 ▲주요 개선사항 ▲주요 준수사항 ▲Q&A 등 총 4개의 챕터로 구성돼 있다.
특히 주요 개선사항에서는 자율규제 강령 신구 대비를 통해 자율규제 대상 범위 확대 및 확률 정보 공개 수준 강화 내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유료 캡슐형·강화형·합성형 등 각 유형별 콘텐츠 및 개선된 확률 정보 표시 방법의 예시를 통해 자율규제 강령 개정 적용을 앞두고 사업자 혼란을 최소화했다.
주요 준수사항에서는 각 콘텐츠를 운용함에 있어 금지되는 행위 등을 상세하게 담았으며, Q&A에서는 자율규제 강령 개정 적용에 앞서 사업자들이 궁금증을 가질 만한 내용을 모아 설명했다.
강신철 협회장은 “오는 12월 1일 자율규제 강령 개정 시행을 앞두고 사업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설명 자료를 제작했다”며 “이후에도 사업자들의 문의에 성실히 답하고 개정된 자율규제 강령이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한준 기자(khj1981@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감 고비 넘긴 게임업계...불씨 남은 확률형아이템
- 이상헌 의원 "확률형아이템 고집에 국내 게임업계 글로벌 고립"
- 국감, 자율규제 개선안 시행전 '확률형아이템' 집중 타깃
- 3Q 폰 시장 회복…애플 역대급 출하량에 삼성 아슬한 1위
- "아이폰16, 전작보다 잘 팔렸다"…애플 3분기 실적, 월가 기대치 넘어
- HPSP·예스티, 특허 심결 두고 입장차 '극명'…소송 연장전 돌입 예고
- 삼성, AI 넣은 90만원대 '갤럭시S24 FE' 출시
- 삼성 HBM '유의미한 진전'의 속뜻…엔비디아 공략 '투 트랙' 가동
- SK E&S 품은 '新SK이노' 출범…종합 에너지 포트폴리오 구축
- 9월 팔린 전 세계 차 36% '중국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