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외전 뉴스 스토리] 베이징 동계올림픽 '메달 디자인' 공개
[뉴스외전] ▶ 베이징 동계올림픽 '메달 디자인' 공개
100일도 안 남은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의 메달 디자인이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메달의 이름은 ‘한마음으로’라는 뜻의 '동심'(同心) 오륜 마크를 중심으로 5개의 동심원이 자리 잡고 있는데 이는 하늘과 땅, 사람의 조화를 의미한다네요.
내년 2월 4일 개막하는 베이징 동계올림픽에는 금메달 109개가 걸려있습니다.
▶ 러시아 '천연가스'로 몰도바 압박
1991년 옛 소련으로부터 독립한 국가인 몰도바가 올해 혹독한 겨울을 맞을 것으로 보입니다.
러시아에서 천연가스 대부분을 수입해 쓰고 있는데요.
가스 사용 협상 과정에서 러시아가 일방적으로 공급량을 3분의 1로 줄여버렸다고 하네요.
벌써 가스 가격이 다섯 배 가까이 올랐는데요.
러시아는 몰도바에 자신들이 독점하던 가스 시장 개방을 연기하고, 유럽연합과의 FTA를 수정하라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천연가스를 정치적으로 무기화하는 일은 없을 거라더니,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친서방적인 몰도바 정부에게 보복을 하고 있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 "먹지 말고 입으세요"‥초콜릿 패션쇼
도도한 자태를 뽐내며 걷는 모델, 그런데 자꾸 옷에서 뭔가를 뜯어 먹습니다.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이색 패션쇼인데요.
세계 20여 개 나라의 제빵사와 디자이너들이 다양한 ‘초콜릿 의상’으로 무대를 수놓았습니다.
코로나19 여파로 지난해는 건너뛰었고 올해는 백신 접종을 조건으로 열렸는데요.
입은 물론 눈까지 즐거워지는 초콜릿이라니, 역시 미식의 나라 프랑스답네요.
▶ 환경 살리는 '병뚜껑 스케이트보드'
잘 타려면 연습 좀 해야겠네요.
브라질에서 만든 스케이트보드입니다.
버려질 병뚜껑을 모아 만들었는데요.
1.5kg, 약 500개의 병뚜껑이면 스케이트보드 하나를 완성할 수 있다고 하네요.
환경과 재활용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별별 아이디어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뉴스 스토리였습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1/nw1400/article/6310920_34915.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 11월부터 단계적 회복‥수도권 10명·24시간 영업
- 李, '대장동' 정면 돌파‥野, '당심' 잡기 총력
- 창원 의료기관서 121명 감염‥돌파 감염 추정
- 故 노태우, 내일 국가장‥장례위원 350여 명
- 코로나 경구용치료제 40만4천명분 선구매‥내년 1분기부터 공급
- [영상M] '비밀통로' 이용해 불법 영업 벌인 유흥주점‥121명 검거
- [World Now] 살 길 찾는 페이스북?‥이름 바꾸고 스마트 워치 제조까지
- [영상M] 진로변경 차량 노려 '고의 사고'‥현직 보험설계사 입건
- [World Now_영상] 진통제 얼마나 먹였길래? 1살 아기 실신‥미국 엄마 체포
- 이용섭 광주시장 "윤석열, 광주 오지말아달라‥간절히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