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머티-SK㈜ 합병 주총 통과.."글로벌 소재회사로 도약"

2021. 10. 29. 14: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머티리얼즈가 특수가스 사업부문 일체를 물적 분할해 신설 법인을 만든다.

SK머티리얼즈와 SK㈜는 향후 1~2년이 반도체, 디스플레이, 배터리, 친환경 등 고성장 영역 내 첨단소재 분야에 대한 선제 투자를 단행해야 할 시점이라는데 공감대를 형성하고 합병을 추진했다.

SK머티리얼즈 지주사업 부문은 합병회사 내 사내 독립 기업(CIC, Company-In-Company) 조직으로 운영돼 기존과 같이 소재사업 확장과 소재 관련 자회사들을 관리하는 업무를 맡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합병안·특수가스 사업부문 물적 분할안 승인
SK머티 사업화 역량과 SK㈜ 투자 역량 결합
이용욱 SK머티리얼즈 사장이 29일 영주 SK머티리얼즈 수펙스홀에서 열린 임시주주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SK머티리얼즈 제공]

[헤럴드경제=김지윤 기자] SK머티리얼즈가 특수가스 사업부문 일체를 물적 분할해 신설 법인을 만든다. 또 존속 지주 사업 부문은 SK㈜와 합병하기로 했다.

SK머티리얼즈는 29일 영주 SK머티리얼즈 수펙스홀에서 열린 임시주주총회에서 분할계획서 승인안과 합병계약서 승인안이 모두 통과됐다고 밝혔다. 출석 주식 수 기준 분할계획서 승인안 찬성률은 83.8%, 합병계약서 승인안 찬성률은 77.7%를 기록했다.

신설법인은 삼불화질소(NF3), 육불화텅스텐(WF6), 모노실란(SiH4) 등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신설법인은 향후 반도체 고객사의 기술 진화에 발맞춰 고부가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계획이다.

SK㈜는 신주를 발행해 SK머티리얼즈 주식과 교환하는 소규모 합병 형태로 SK머티리얼즈를 흡수, 합병한다. 이를 위해 내달 29일부터 12월 24일까지 SK머티리얼즈 주식의 매매거래가 정지되며, 12월 27일경에 SK머티리얼즈 보통주 1주당 SK㈜ 보통주 1.58주가 교부될 예정이다.

글로벌 첨단소재 시장은 고부가 핵심 기술의 잇따른 출현으로, 지속적인 투자와 경영전략 고도화의 필요성이 점차 증대되고 있다. SK머티리얼즈와 SK㈜는 향후 1~2년이 반도체, 디스플레이, 배터리, 친환경 등 고성장 영역 내 첨단소재 분야에 대한 선제 투자를 단행해야 할 시점이라는데 공감대를 형성하고 합병을 추진했다.

SK㈜는 지난 9월 투자자 간담회를 통해 ▷반도체 소재 ▷전력·화합물반도체 ▷배터리 소재 등 3가지 영역에서 2025년까지 총 5조1000억원을 투자하는 내용의 첨단소재 분야 성장전략을 공개한 바 있다.

SK머티리얼즈 지주사업 부문은 합병회사 내 사내 독립 기업(CIC, Company-In-Company) 조직으로 운영돼 기존과 같이 소재사업 확장과 소재 관련 자회사들을 관리하는 업무를 맡는다. 이와 동시에 SK㈜와의 통합 포트폴리오 매니지먼트 최적화를 통해 합병시너지를 극대화 할 예정이다.

합병 전 후 비교 자료.[SK머티리얼즈 제공]

jiyu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