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GS리테일 컨소시엄에 인수완료..'위대한 상상'으로 새 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식 배달 애플리케이션 요기요를 운영 중인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는 어피너티에쿼티파트너스, 퍼미라, GS리테일로 구성된 컴바인드딜리버리플랫폼인베스트먼트 (이하 CDPI) 컨소시엄에 인수 완료됐다고 29일 밝혔다.
아울러 이번 매각 거래가 완료되면서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사명을 '위대한상상'으로 교체하고 새 주주들과 함께 하이퍼 로컬 커머스 플랫폼 회사로 새롭게 출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음식 배달 애플리케이션 요기요를 운영 중인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는 어피너티에쿼티파트너스, 퍼미라, GS리테일로 구성된 컴바인드딜리버리플랫폼인베스트먼트 (이하 CDPI) 컨소시엄에 인수 완료됐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8월 CDPI 컨소시엄은 배달 시장의 성장 가능성과 협업을 통한 시너지 창출을 위한 장기적 비전을 갖고 요기요 인수를 결정한 바 있다.
아울러 이번 매각 거래가 완료되면서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사명을 ‘위대한상상’으로 교체하고 새 주주들과 함께 하이퍼 로컬 커머스 플랫폼 회사로 새롭게 출발한다.
새로운 사명인 ‘위대한상상’은 기존의 것을 바꾸는 차원이 아닌 전에 없던 새로운 상상을 통한 혁신을 뜻한다. 커머스 시장에서 고객의 가장 가까이에서 전에 없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한 고객 중심의 새로운 커머스 플랫폼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가치를 표현했다는 설명이다. 또 다양한 상상을 현실화해 고객들에게 놀라운 경험을 선사하고, 기술과 사람을 이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도 담았다.
강신봉 위대한상상 대표는 “이제부터 요기요는 기술과 혁신을 통해 고객들의 가장 가까이에서 함께하는 커머스 플랫폼으로 성장해나갈 것”이라면서 “앞으로 새로운 혁신과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고객들의 삶을 더욱 편리하고 풍요롭게 만들어갈 요기요의 미래를 기대해달라”고 포부를 밝혔다.
백주원 기자 jwpaik@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00만원 기부했다면 세액공제 25만원↑…‘13월의 보너스’ 절세 전략 찾아라
- 제네시스 올라타 '쾅쾅' 사고 만취녀…'술주정 값 치르길' 공분[영상]
- 내달부터 백신 안 맞아도 사적모임 10∼12명·24시간 영업(종합)
- 성시경에 고소당한 네티즌, '꼭 반성문 써 가라 형량 낮아진다'
- '임신부' 이지혜, '백신 인증샷 악플에 충격…정치색 없어'
- '17잔 마시면 스벅 다이어리'…연말 한정판 굿즈 행사 시작
- 소녀시대 태연, 기획부동산에 11억 사기? SM '파악 어려워'
- 정용진, 비버리힐스 225억 저택 구입”…내부 보니 말 그대로 '초호화'
- 팰리세이드 '브레이크 스펀지 현상' 가능성… 4,000여대 리콜
- '6,200만원 빚 고백하자 예비신랑 연락 두절' …신부는 '눈물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