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스와 비교말라" 오타니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이제 MVP만 남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만화 같은 이도류를 선보인 오타니 쇼헤이(27·LA 에인절스)를 향한 동료들의 경의가 눈부시다.
스포팅뉴스는 "투수, 타자, 주자로도 엘리트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역사상 전례없는 종합선물세트다. WAR(대체선수 대비 승리기여도, 베이스볼레퍼런스 기준)이 9.0에 달하는 선수"라며 격찬하며 "이제 오타니와 비견하기엔 베이스 루스로도 안된다. 루스는 올시즌 오타니 같은 굉장한 시즌을 보낸 적이 없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만화 같은 이도류를 선보인 오타니 쇼헤이(27·LA 에인절스)를 향한 동료들의 경의가 눈부시다. 선수들이 뽑은 2021시즌 최고의 선수에 선정됐다.
메이저리그 선수노조(MLBPA)는 29일(한국시각) 올시즌 플레이어스 초이스 어워드에서 오타니가 올해의 선수를 수상한다고 발표했다. 아메리칸리그(AL) 최우수 야수까지 수상하며 2관왕이 됐다.
플레이어스 초이스 역사상 일본인 선수의 올해의 선수 수상은 처음이다. 리그 최우수 야수는 스즈키 이치로(2004)에 이은 2번째. 앞서 커미셔너 특별상에 이은 또하나의 영광이다. 이젠 정말 시즌 MVP만 남은 모양새.
올시즌 아쉽게 홈런왕은 놓쳤지만, 투수로 23경기 9승2패 평균자책점 3.18, 타자로는 타율 2할5푼7리 46홈런 100타점 100득점 25도루를 기록하며 리그 최고의 화제성 뿐만 아니라 실력까지 겸비한 선수임을 입증했다. 이미 그 존재감은 팀동료 마이크 트라웃을 넘어섰다. 100이닝-100삼진-100안타-100타점-100득점은 베이브 루스도 못한 MLB 역사상 최초의 위업이다.
에인절스는 트라웃과 앤서니 렌던의 부상 등이 겹쳐 포스트시즌 진출에 실패했지만, 오타니는 한해의 풍성한 수확을 거둬들이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건 MLB 커미셔너 특별상(역사적 공헌상)이다. 리그 전체에 영향력을 끼친 선수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1998년 신설 이해 16명밖에 받지 못했다. 마땅한 수상자가 없으면 건너뛰기 때문. 오타니는 2014년 '뉴욕의 연인' 데릭 지터와 스포츠 캐스터 빈 스컬리의 공동 수상 이후 7년만에 이 상의 주인공이 됐다..
베이스볼아메리카(BA), 스포팅뉴스(SN), 베이스볼다이제스트 등 현지매체의 올해의선수상도 휩쓸고 있다. 스포팅뉴스는 "투수, 타자, 주자로도 엘리트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역사상 전례없는 종합선물세트다. WAR(대체선수 대비 승리기여도, 베이스볼레퍼런스 기준)이 9.0에 달하는 선수"라며 격찬하며 "이제 오타니와 비견하기엔 베이스 루스로도 안된다. 루스는 올시즌 오타니 같은 굉장한 시즌을 보낸 적이 없다"고 강조했다.
이날 플레이어스 초이스 선정 올해의 선수마저 거머쥐면서 오타니의 MVP는 사실상 기정사실화되고 있다. MLB 사무국은 오는 11월 12일 양대리그 MVP를 동시 발표한다. 오타니가 MVP를 수상할 경우 2001년 신인상과 MVP를 동시 수상했던 스즈키 이치로 이후 동양인으로는 두번째다.
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소민, 이성재와 파격 베드신..잘못된 사랑, 어떤 파장 일으킬까 (쇼윈도:여왕의 집)
- 이재은 "19금 '노랑머리', 노출 많아 찍기 싫었다"→"결혼 후 극심한 우울증" ('만신포차')
- 조민아 "시한부 1년 선고..3년 간 무수면 상태"
- 정선희 "빚 3억 5천, 이경실 덕 하루 만에 다 갚아..남편복 빼고 다 있어"
- 국대 코치 "배구 스타 참수당해 사망"..유족들은 "극단 선택" 주장
- [SC리뷰] god 데니안,前여친=연예인?…신지 "사귄다고 소문나 멀어져…
- "땡볕촬영 탓 화상" 영자, 심각했던 피부 상태…결국 '의사' 영철이 나…
- '김승혜♥' 김해준, 박세리와 '썸장사' 해명→무릎꿇고 목걸이 프러포즈 …
- 현빈, 해외에서도 ♥손예진 앓이 "그 자체만으로 고맙고 서포트다" [SC…
- [SC인터뷰] "정해인? 아리따운 국화 같아"…황정민, '베테랑2'에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