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NO.7 가리자..토트넘 손흥민 VS 맨유 호날두, EPL 첫 맞대결

박준범 2021. 10. 29. 13: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 VS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토트넘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31일(한국시간) 오전 1시30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0라운드 맞대결을 펼친다.

5승4패의 6위 토트넘과 4승2무3패의 7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라 피할 수 없는 맞대결이다.

더욱이 토트넘의 공격을 이끌고 있는 손흥민과 맨유의 중심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맞대결에도 관심이 쏠린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손흥민. 번리 | 로이터연합뉴스

[스포츠서울 | 박준범기자] 손흥민 VS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토트넘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31일(한국시간) 오전 1시30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0라운드 맞대결을 펼친다. 5승4패의 6위 토트넘과 4승2무3패의 7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라 피할 수 없는 맞대결이다.

더욱이 토트넘의 공격을 이끌고 있는 손흥민과 맨유의 중심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맞대결에도 관심이 쏠린다. 손흥민은 그동안 자신의 우상을 호날두라고 꼽아 왔다. EPL에서 두 선수가 맞붙는 건 처음이다. 둘은 지난 2017~2018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에서 처음 만났다. 다만, 손흥민이 후반 44분에 그라운드를 밟아 오랜 시간을 함께 뛰지는 못했다. 그리고 2019년에는 인터내셔널 챔피언스 컵(ICC)에서 45분간 맞대결을 펼친 바 있다.

두 팀 모두 흐름이 좋지만은 않다. 토트넘은 지난 24일 리그 8라운드에서 웨스트햄에 패했다. 다행히 카라바오컵에서는 번리를 1-0으로 꺾었다. 하지만 토트넘의 공격력은 아쉬움이 많이 남았다. 토트넘은 올 시즌 모든 대회를 통틀어 4골로, 팀 내 최다득점자다. 해리 케인이 아직 제 컨디션을 찾지 못하는 상황에서 손흥민이 공격을 진두지휘하고 있다. 손흥민은 맨유를 만나 13차례 맨유를 상대하며 3골 2도움을 기록 중이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맨체스터 | AFP연합뉴스

맨유도 마찬가지다. 최근 리그 5경기에서 1승1무3패로 부진하다. 더욱이 8라운드에서는 리버풀에 0-5로 굴욕적인 패배를 당하며 분위기가 많이 가라앉았다.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 경질설이 제기되는 위기 상황이다. 그래도 긍정적인 부분도 있다. 부상으로 이탈했던 라파엘 바란이 복귀를 앞뒀다. 호날두는 올 시즌 6경기에서 3골을 넣었다. EPL 통산 87골에 빛난다.
beom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