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컴투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7시즌 업데이트 실시

이창희 2021. 10. 29. 12:2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에 7시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몬스터 강화 시스템의 핵심 요소 중 하나인 전설 스킬석을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전설 스킬석 소환’ 메뉴가 신규 추가됐다. 앞으로 유저들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수집한 전설 스킬석 조각과 마나석을 통해 전설 스킬석을 소환해 더욱 강력한 몬스터 덱을 구성할 수 있게 됐다.

전설 스킬석 조각은 연맹전, 시즌 보상, 배틀 패스 등 여러 콘텐츠를 통해 제공된다. 연맹전 참여 인원이 아닌 연맹원들에게도 승패 결과에 따라 조각이 지급되며, 시즌 종료 시 승점 구간별로 조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배틀 패스 특정 구간에서도 전설 스킬석 조각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 개편도 함께 적용됐다. 먼저, 싱글 모드는 단계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점령전’으로 통합됐다. 기존 ‘점령전’ 콘텐츠는 ‘노멀 모드’로 명칭이 변경됐으며, ‘노멀 모드’의 모든 챕터를 클리어하면 오픈되는 ‘하드 모드’가 추가돼 난이도에 따라 다양한 싱글 플레이의 재미와 보상이 함께 제공된다.

◆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두번째 KOF ’98 콜라보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이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개발사 넷마블F&C)에 두번째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8(THE KING OF FIGHTERS ’98)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테리 보가드와 야가미 이오리 등 신규 콜라보 영웅 2종이 추가됐으며 첫번째 콜라보레이션 당시 출시됐던 쿠나사기 쿄, 오메가 루갈, 아사미야 아테나, 시라누이 마이 등 4종의 콜라보 영웅이 다시 등장한다.

7대죄 X KOF ’98 킹 오브 파이터 ~브리타니아 월드 퀘스트 콘텐츠도 다시 진행된다. 해당 콘텐츠에서 퀘스트를 클리어 해 다양한 성장 재화를 얻을 수 있으며 함께 진행되는 ‘패왕 진보스전 ~ 오메가 루갈’과 ‘킹 오브 파이터 ~브리타니아’ 콘텐츠에서는 신규 캐릭터 야가미 이오리의 코스튬을 비롯해 다양한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다.

이에 더해 킹 오브 파이터 영웅들의 성물 6종도 함께 선 보인다. 성물을 제작하기 위한 재화는 콜라보레이션 콘텐츠와 이벤트에 참여해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웹젠 ‘뮤 아크엔젤’, 혼돈이 가득한 신규 던전 ‘영령 전당’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은 29일 '뮤 아크엔젤'의 업데이트 점검 시간을 갖고, 신규 던전 '영령 전당'을 비롯해 '왕관' 등의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한다.

신규 던전인 '영령 전당'에 참여하려면 캐릭터 500레벨을 달성한 후 퀘스트를 완료해야 한다. 이곳에서는 입장과 동시에 캐릭터의 옵션이 대폭 줄어드는 페널티가 적용되며, 던전은 단계별로 특수한 속성이 존재해 난도가 높아진다.

이용자는 영령 전당에서 제한 시간 동안 몬스터와 보스를 처치하고, 던전을 클리어해 신규 콘텐츠 '왕관'을 강화하는 데 필요한 재료들을 얻을 수 있다.

함께 추가된 '왕관'은 강력한 지원 스킬과 옵션을 지니고 있어, 영령 전당에서 캐릭터의 전투력을 높이는 데 유용하다. 왕관은 각종 옵션과 스킬, 액티브 또는 패시브 효과가 담긴 6개의 큐빅을 슬롯에 장착해 완성한다.

큐빅에 문장 각인을 진행하거나, 제련과 세공 등을 거쳐 왕관의 전투력을 높이면 캐릭터를 한층 더 강하게 만들 수 있다. 왕관을 강화하는 재료들은 영령 전당 외에도 왕관 콘텐츠 내 '1등 추첨’ 기능을 이용해 획득 가능하다.

◆넥슨, ‘바람의나라: 연’ ‘3차 승급’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대표 김영을)과 공동 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3차 승급’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2차 승급 및 레벨 530을 달성한 유저는 ‘천성현’ NPC를 만나 ‘승급 임무’를 수행하면 ‘3차 승급’이 가능하다. 각 직업은 ‘3차 승급’을 통해 ‘검황(전사)’, ‘귀검(도적)’, ‘현인(주술사)’, ‘진인(도사)’, ‘권왕(격투가)’으로 승급되고, 승급 기술 3종씩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480레벨부터 이용할 수 있는 신규 지역 ‘도삭산’을 추가했다. ‘도삭산’ 몬스터 처치 보상으로는 ‘도삭산 상점’에서 다양한 물품 및 ‘도삭산환수알’을 구매할 수 있는 ‘도삭산전’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신기루 동굴’ 이용 시 ‘입장 횟수’를 선 차감하던 방식을 개선해 던전 종료 보상 획득 후 차감하는 방식으로 변경했다.

◆에픽세븐, 일본 인기 IP '전생슬'과 콜라보레이션 오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일본의 유명 IP(지식재산권)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이하 전생슬)’와 신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전생슬은 2014년 일본에서 라이트 노벨로 최초 등장한 이후 애니메이션, 코믹스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로 확대되며 전세계에 두터운 팬 층을 확보한 정상급 IP다.

10월 28일부터 11월 1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는 전생슬의 주요 등장인물인 ‘리무루’, ‘밀림’, ‘슈나’가 에픽세븐의 신규 영웅으로 등장하며 원작의 설정을 기반으로 한 신규 아티팩트 ‘항마의 가면’, ‘드래곤 너클’, ‘천의무봉’도 함께 업데이트 된다.

먼저, 콜라보레이션 1주차와 2주차에는 전생슬의 주인공인 리무루를 획득할 수 있다. 자연 속성의 5성 등급 전사 영웅인 리무루는 에픽세븐 최초로 상대방의 강화 효과를 2개 복제해 아군 전체에 부여할 수 있는 스킬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콜라보레이션 2주차인 11월 4일부터는 또 다른 영웅 ‘밀림’의 획득도 가능해진다. 5성 등급 화염 속성 마도사 영웅인 밀림은 전생슬 세계관 속 최강자 중 하나로 엄청난 힘과 대비되는 귀여운 외모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캐릭터다.

세번째 콜라보레이션 영웅인 ‘슈나’는 적 전체의 강화 효과를 2개 해제한 후 ‘수면’을 발생 시키거나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고 보호막을 부여해 팀 전투에서 큰 힘을 발휘하는 영웅이다.

[이창희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