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냐.. 손날두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29·토트넘 홋스퍼·오른쪽 사진)이 '우상'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6·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왼쪽)와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첫 맞대결을 펼친다.
호날두는 지난 8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이적, 12년 만에 EPL로 복귀했다.
올 시즌 EPL 성적은 손흥민이 4골과 1어시스트로 호날두(3골)에 약간 앞선다.
울버햄프턴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지난 8월 30일 맞붙었지만, 황희찬과 호날두는 당시 출전하지 않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31일 EPL 맨유 - 토트넘戰
호날두 축구스타일과 닮은 SON
어릴적 롤모델과 사실상 첫 대결
황희찬도 “호날두와 대결 기다려”
손흥민(29·토트넘 홋스퍼·오른쪽 사진)이 ‘우상’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6·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왼쪽)와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첫 맞대결을 펼친다. 황희찬(25·울버햄프턴 원더러스)도 호날두와의 만남을 고대하고 있다.
토트넘은 오는 31일(한국시간) 오전 1시 30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격돌한다. 호날두는 지난 8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이적, 12년 만에 EPL로 복귀했다. 올 시즌 EPL 성적은 손흥민이 4골과 1어시스트로 호날두(3골)에 약간 앞선다.
손흥민은 2015년 유럽축구연맹(UEFA)과의 인터뷰에서 “호날두 스타일을 좋아한다”, 2020년 모터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롤모델은 어릴 때부터 호날두였다”, 지난 1월 아마존프라임비디오와의 인터뷰에서 ‘5분의 시간이 주어진다면 만나고 싶은 사람’이라는 질문에 “호날두”라고 답했다. 손흥민은 호날두처럼 스피드와 강력하고 정확한 슈팅이 장기이며, ‘손날두(손흥민+호날두)’로 불린다.
손흥민은 호날두와 2차례 ‘워밍업’을 펼쳤다. 2017년 10월 UEFA 챔피언스리그 H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손흥민과 당시 레알 마드리드(스페인) 소속이던 호날두가 처음 겨뤘지만, 손흥민이 후반 44분 교체 출전했기에 의미가 없었다. 2019년 7월 친선대회였던 인터내셔널챔피언스컵에서 손흥민은 당시 유벤투스(이탈리아) 소속이던 호날두와 선발로 출전했지만, 손흥민은 전반전 종료 후 교체돼 벤치에 앉았다. 당시 손흥민과 호날두는 유니폼을 맞교환했다.
토트넘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승리가 절실하다. 토트넘은 5승 4패(승점 15)로 6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4승 2무 3패(승점 14)로 7위. 누누 이스피리투 산투 토트넘 감독, 올레 군나르 솔셰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감독 모두 경질설에 휩싸였다.
올 시즌을 앞두고 EPL에 입성한 황희찬은 28일 밤 울버햄프턴이 SNS에 공개한 인터뷰에서 ‘EPL에서 맞대결하고 싶은 선수’라는 질문을 받고 “호날두도 EPL에 왔기에 (경기에서) 만나고 싶다”고 대답했다. 황희찬은 지난 시즌까지 오스트리아, 독일에서 활약했고 호날두와는 ‘동선’이 겹치지 않았다. 울버햄프턴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지난 8월 30일 맞붙었지만, 황희찬과 호날두는 당시 출전하지 않았다.
허종호 기자 sportsher@munhwa.com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사성행위 업소서 마사지 중 적발…법원 “성매매 아냐”
- 공사중 건물 옥상서 여성들 나체 ‘찰칵’…휴대폰에 망원경 렌즈 부착
- 죽을 날 받아놓자 되찾은 웃음…50대 여성 안락사 재허가
- [속보]11월부터 일상회복 1단계…수도권 10명 모임·24시간 영업
- 하태경, 나경원 尹캠프 합류설에 “내가 마지막 탑승자는 아닌 듯”
- 안수미 “2500억 부동산 사기? 그랬으면 람보르기니 타지”
- 김종인 “내년 대선, 이재명 대 윤석열 경쟁 될 것”
- 부산 유람선 실종 승객 밤샘 수색…기상 악화로 수색 어려움
- 이재명, ‘코마’ 임원이 차린 영업점에 축전…부부 함께 방문도
- 태연, 기획부동산 11억 피해설?…“제가 미쳤다고 ‘ㅌㄱ’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