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B네트워크, 코스닥 상장 예심 승인.."연내 상장 목표"

김사무엘 기자 2021. 10. 29. 11: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B네트워크는 한국거래소로부터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승인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기관 수요예측 등 절차를 거쳐 연말까지 상장한다는 계획이다.

국내 1세대 벤처캐피털(VC·창업투자사)인 KTB네트워크는 운용인력 대부분이 10년 이상의 VC 심사역 경력자로 투자경험 및 노하우가 풍부하다는 평가다.

KTB네트워크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벤처·스타트업 투자가 활성화하고 국내에서도 각광받는 사업으로 부상했다"며 "코스닥 상장으로 기업가치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TB네트워크는 한국거래소로부터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승인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기관 수요예측 등 절차를 거쳐 연말까지 상장한다는 계획이다.

국내 1세대 벤처캐피털(VC·창업투자사)인 KTB네트워크는 운용인력 대부분이 10년 이상의 VC 심사역 경력자로 투자경험 및 노하우가 풍부하다는 평가다. 미국, 중국 등 해외투자에도 적극적이다.

운용자산 규모는 1조1195억원으로 VC 업계 최상위권이다. 실적도 꾸준한 성장세다. 지난해에는 당기순이익 358억으로 VC 업체 중 가장 많은 순이익을 올렸다. 올해는 상반기에만 순이익 441억원을 기록했다.

KTB네트워크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벤처·스타트업 투자가 활성화하고 국내에서도 각광받는 사업으로 부상했다"며 "코스닥 상장으로 기업가치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유명가수 J양에게 성폭행범으로 몰린 채 협박 당하고 있습니다"2년 전 댓글로 성시경에 고소당한 누리꾼, 노하우 공유'50세 연금 부자' 심권호, 살 쫙 빠진 근황…"가정 꾸리고 싶다"김선호 마스크 광고 부활 왜? "광고 위약금 청구 1건도 없어"유깻잎, 가슴 수술 근황 "괜찮다, 점점 더 말랑말랑해져"
김사무엘 기자 samuel@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