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트리비앤티, 신경영양성각막염 美 3상 결과 내달 학회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트리비앤티는 미국 자회사인 리젠트리를 통해 개발 중인 'RGN-259'의 신경영양성각막염 미국 임상 3상 결과를 미국안과학회(AAO)에서 발표한다고 29일 밝혔다.
'티모신베타4'가 주요 성분인 RGN-259는 신경영양성각막염에 대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희귀의약품 지정을 받았다.
지난 5월 임상 3상 최종분석결과를 발표하고 현재 품목허가 신청 전 회의(pre-BLA)를 준비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구건조증 3상 마친 'RGN-259'
지트리비앤티는 미국 자회사인 리젠트리를 통해 개발 중인 ‘RGN-259’의 신경영양성각막염 미국 임상 3상 결과를 미국안과학회(AAO)에서 발표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미국안과학회는 내달 12일부터 15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지트리비앤티 연구진과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인 오라(Ora)가 공동으로 발표한다.
신경영양성각막염은 발병 시 위급하고 급속한 각막의 손상으로 인해 단시간 내에 각막 천공에 이를 수 있는 희귀 안과질환이란 설명이다.
'티모신베타4'가 주요 성분인 RGN-259는 신경영양성각막염에 대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희귀의약품 지정을 받았다. 2015년부터 임상 3상인 'SEER-1'을 진행해왔다.
임상 결과, RGN-259 투여군은 4주 투여 후 10명 중 6명에서 각막 상처가 완치됐다. 위약군에서는 8명 중 1명만이 완치됐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AAO에서의 결과 발표는 티모신베타4의 우수성이 다시 한 번 입증되는 중요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RGN-259는 안구건조증 신약으로도 개발 중인 물질이다. 지난 5월 임상 3상 최종분석결과를 발표하고 현재 품목허가 신청 전 회의(pre-BLA)를 준비 중이다.
한편, 지트리비앤티는 지난달 에이치엘비 컨소시엄을 대상으로 총 950억원 규모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와 전환사채 발행을 공시했다. 유상증자와 전환사채의 납입일은 내달 16일이다. 이날 에이치엘비 컨소시엄 측의 신규 경영진이 선임되는 임시 주주총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박인혁 기자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금이 기회"…비싸서 못 사던 LG생건, 2500억어치 사들였다
- 김선호, 광고 위약금 수십억 물어줄 판이라더니…'반전'
- 블리자드 성희롱 사태에 CEO 연봉 1800억원→7000만원으로 삭감
- BTS 암호화폐?…순식간에 5000% 뛴 '아미코인'의 정체
- "살아서 집에 갈 수 있을까"…전효성 등장 영상에 '싫어요' 폭격
- '한때 연봉 237억' 김병현 "돈 없다"…이경규 "이덕화, 선거자금 날려" ('도시어부3')[종합]
- '임신부' 이지혜 "백신 접종 후 악플에 충격, 정치색 없다"
- 최희 "♥남편에 내가 먼저 고백, 속도위반 임신 맞아" ('대한외국인')[종합]
- 임영웅, 母 '과거 여친' 발언에 당황…조회수 100만 건 돌파
- 태연, 기획부동산 사기 피해자였다…"개발불가 땅 11억에 매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