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블록체인 '훈풍' 위메이드 11%급등..카겜 제치고 게임주 '왕좌' 올랐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N이 블록체인 기업 위메이드(112040)트리와 게임 및 블록체인 사업 협력을 위한 상호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는 소식에 위메이드 주가가 11%대 급등했다.
양사는 NHN이 보유하고 있는 게임 및 콘텐츠를 위메이드트리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에서 서비스하는 것을 포함해, NHN이 보유한 다양한 글로벌 정보기술(IT) 서비스와 콘텐츠를 활용한 폭넓은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는 구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N이 블록체인 기업 위메이드(112040)트리와 게임 및 블록체인 사업 협력을 위한 상호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는 소식에 위메이드 주가가 11%대 급등했다.
29일 오전 10시 19분 기준 위메이드는 코스닥시장에서 전일 대비 11.43% 오른 17만 8,400원에 거래 중이다.
위메이드가 연일 급등하면서 시가총액이 카카오게임을 넘어 코스닥 5위에 올라 게임대장주 왕좌에 등극했다. 현재 기준 위메이드는 주가가 급등해 5조9,464억원으로 카카오게임즈(5조9,078억원)를 앞질렀다.
고공행진을 벌이던 위메이드 주가가 또 한번 비상한 것은 NHN과 MOU 체결 소식 탓으로 추정된다. 양사는 NHN이 보유하고 있는 게임 및 콘텐츠를 위메이드트리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에서 서비스하는 것을 포함해, NHN이 보유한 다양한 글로벌 정보기술(IT) 서비스와 콘텐츠를 활용한 폭넓은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는 구상이다. 또한 양사의 기술 역량을 활용해 블록체인 사업 전반에 협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주요 협업 내용으로는 △위믹스 플랫폼 내 게임 및 콘텐츠 온보딩 및 서비스 사업제휴 △블록체인 시스템을 도입한 게임 개발 및 관련 기술 협력 △블록체인을 활용한 사업 및 서비스 등이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7잔 마시면 스벅 다이어리'…연말 한정판 굿즈 행사 시작
- 소녀시대 태연, 기획부동산에 11억 사기? SM '파악 어려워'
- 정용진, 비버리힐스 225억 저택 구입”…내부 보니 말 그대로 '초호화'
- 팰리세이드 '브레이크 스펀지 현상' 가능성… 4,000여대 리콜
- '6,200만원 빚 고백하자 예비신랑 연락 두절' …신부는 '눈물만'
- 진중권 “586세대, ‘의식 진보성과 존재 수구성’ 충돌…위법과 위선 정당화”[청론직설]
- '스우파' 언니들처럼…90년대 힙합패션 열풍
- '1조 달러 클럽' 입성 테슬라…월가선'주가 1,200달러 간다'
- 또 대출 옥죄 '벼락거지' 만드나…'현금부자만 신났다'
- 베이조스, 이번엔 우주에 '비즈니스파크'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