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위메이드트리, 게임 및 블록체인 사업 MOU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N와 위메이드트리는 29일 게임 및 블록체인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회사는 NHN이 보유하고 있는 게임 및 콘텐츠를 위메이드트리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 플랫폼'에서 서비스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N와 위메이드트리는 29일 게임 및 블록체인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회사는 NHN이 보유하고 있는 게임 및 콘텐츠를 위메이드트리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 플랫폼’에서 서비스할 계획이다. 또 NHN이 보유한 다양한 글로벌 정보기술(IT) 서비스와 콘텐츠를 활용해 폭넓은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는 구상이다. 기술 역량을 활용해 블록체인 사업 전반에도 협력을 이어나간다. NHN이 전개하고 있는 다각화된 사업 분야에도 위메이드트리의 블록체인 기술과 플랫폼 적용을 두고 긴밀하게 협의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협업 내용으로는 위믹스 플랫폼 내 게임 및 콘텐츠 온보딩 및 서비스 사업제휴, 블록체인 시스템을 도입한 게임 개발 및 관련 기술 협력, 블록체인을 활용한 사업 및 서비스 등에 대한 전략적 협력 등이 포함됐다. 현재 게임 활용 협업에 있어 합의가 이뤄졌으며, 블록체인화 될 NHN 게임은 조만간 공개될 예정이다.
김석환 위메이드트리 대표는 “전통 게임 강자인 NHN과 게임 서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NHN이 보유한 IT 서비스 역량이 위믹스 생태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우진 NHN 대표는 “블록체인 전문 기업 위메이드트리와 협업을 통해 게임 등 서비스뿐 아니라, 블록체인 사업 부문에서도 높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오랜 사업 노하우를 기반으로 앞으로 게임 및 콘텐츠 분야의 경쟁력을 높여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② 의대 준비하러 대학 일찍 간 과학영재들, 조기진학제 손 본다
- [단독] 삼성전자, P2·P3 파운드리 라인 추가 ‘셧다운’ 추진… 적자 축소 총력
- [단독] 서정진 딸 관련 회사 과태료 미납, 벤츠 차량 공정위에 압류 당해
- [단독] ‘레깅스 탑2′ 젝시믹스·안다르, 나란히 M&A 매물로 나왔다
- “트럼프 수혜주”… 10월 韓증시서 4조원 던진 외국인, 방산·조선은 담았다
- 가는 족족 공모가 깨지는데... “제값 받겠다”며 토스도 미국행
- 오뚜기, 25년 라면과자 ‘뿌셔뿌셔’ 라인업 강화… ‘열뿌셔뿌셔’ 매운맛 나온다
- [인터뷰] 와이브레인 “전자약 병용요법 시대 온다… 치매·불면증도 치료”
- ‘꿈의 약’ 위고비는 생활 습관 고칠 좋은 기회... “단백질 식단·근력 운동 필요”
- 위기의 스타벅스, 재택근무 줄이고 우유 변경 무료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