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CE부문 사장 "애플과 전혀 다른 특별한 체험 제공"

이세원 2021. 10. 29. 09: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현석 삼성전자 소비자가전(CE) 부문 경영총괄 사장은 삼성이 스마트폰이나 몸에 착용하는 기기 등을 연동해 "미국 애플과는 전혀 다른 영역에서 특별한 체험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29일 보도된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과의 인터뷰에서 모든 가전제품에 인공지능(AI)을 탑재해 복수의 제품을 조합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개발에 나선다는 계획을 밝히면서 이같이 언급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든 가전에 AI 탑재해 여러 제품을 조합한 서비스 개발 계획"
삼성전자 서울 서초 사옥 [연합뉴스 자료사진]

(도쿄=연합뉴스) 이세원 특파원 = 김현석 삼성전자 소비자가전(CE) 부문 경영총괄 사장은 삼성이 스마트폰이나 몸에 착용하는 기기 등을 연동해 "미국 애플과는 전혀 다른 영역에서 특별한 체험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29일 보도된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과의 인터뷰에서 모든 가전제품에 인공지능(AI)을 탑재해 복수의 제품을 조합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개발에 나선다는 계획을 밝히면서 이같이 언급했다.

김 사장은 "세계 인구의 약 25∼30%가 삼성 제품을 일상적으로 이용하고 있다. 큰 기회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AI는 개인별 최적화와 자동화를 동시에 초래한다"면서 "TV로 보고 싶은 채널을 찾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가 보고 싶은 동영상을 TV가 골라 보여주는 시대가 됐다. 이런 진화가 다른 가전제품에도 파급할 것"이라고 AI를 가전과 결합하는 구상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김현석 삼성전자 CE 부문 사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와 관련해 닛케이는 TV로 운동 프로그램을 방영하고 센서로 이용자의 움직임을 파악한 뒤 착용하는 전자 단말기와 연동해 이용자의 건강 상태를 포착해서 빅데이터를 토대로 AI가 최적의 운동 프로그램을 제시한다고 예시를 전했다.

김 사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베트남 공장 가동이 제한된 것과 관련해 "베트남은 머더 팩토리(제품 개발 및 제조의 중심이 되는 공장)다. 우리는 성장을 계속하고 있으며 생산 축소는 없다"고 단언했다.

그는 세계적인 반도체 부족 현상에 관해 "마이콘(마이크로 컨트롤러 유닛, 마이크로컴퓨터) 등은 우리가 직접 다루지 않고 있어 세계의 공급자와 협력하는 것밖에 방법이 없다"고 덧붙였다.

sewonlee@yna.co.kr

☞ '일용 엄니' 김수미-'일용이' 박은수 19년만에 재회
☞ "공개 망신 주나"…불합격자 명단 함께 통보한 업체
☞ 오징어, 넷플릭스 '대박'…한국 창작자 '쪽박'
☞ '섹시 새우' 니가 왜 거기서 나와…미기록종 제주서 포착
☞ "김용호에 고깃집서 당했다"…영상도 경찰에 제출
☞ 소녀시대 태연, 부동산 사기로 11억 피해…"미쳤다고 투기…"
☞ '86세' 김옥숙 여사, 지팡이 짚고 남편 노前대통령 빈소 찾아
☞ "죽어도 못 보내" 새끼 잃은 어미 개의 절규
☞ 백건우 "연주료 21억원 무단인출"…윤정희 동생 "거짓말"
☞ 죽을 날 받아놓자 되찾은 웃음…콜롬비아 여성에 안락사 재허가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