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 샤클라 로봇물걸레 청소기 11월 1일 11번가에서 단독 런칭
샤클라 로봇물걸레 청소기는 타제품 물걸레 방식이 회전식인 것과 달리 왕복식 물걸레 청소 방식으로 손으로 닦는 방식과 유사하다. 두 개의 물걸레 패드가 최대 800rpm으로 초고속 진동하며 앞뒤로 바닥을 닦는데, 전면부 물걸레 패드가 1차로 오물을 닦아내고, 후면부 물걸레 패드가 마무리하는 방식이다.
센서 기능도 우수하다는 평이다. 135도의 초광각 카메라 내비게이션 방식으로 정교한 스캔 및 맵핑이 가능하고, 청소기 본체의 전방, 좌측, 우측 각 2개씩 충돌 방지 센서가 탑재돼 있어 작동 간 탐지에 효율적이다. 또한 복층이나 층고가 있는 공간에서의 작동 시 2개의 센서가 청소기 전방 하단에 탑재되어 있어 추락을 방지할 수 있다.
샤클라 로봇물걸레 청소기는 국내 판매 중인 타제품들과 달리 전용 앱을 통해 청소 설정을 조작할 수 있는데, 청소 모드 및 예약 청소 설정, 금지구역 설정, 청소 현황 확인, 실시간 원격 조정 등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다.
또한 전자식 펌프로 물분사를 제어해 기기 작동 중지 시에는 물 흘림을 방지할 수 있고, 무한궤도식 바퀴를 통해 케이블 걸림 현상 및 미끄러짐을 방지할 수 있다.
코오롱글로벌 샤클라 물걸레 청소기는 이러한 기능적 측면 외에도 디자인적으로 화이트 컬러라 어떤 장소, 환경에도 어울리며, 사각형의 모향으로 집안 모서리까지 사각지대 없이 청소가 가능해 집안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적합하다는 평이다.
한편, 샤클라는 코오롱글로벌에서 생활가전 유통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만든 자사 브랜드로서, 샤클라(SHACLA)는 shining, clean, life의 합성어로, 샤클라의 제품을 통해 당신의 생활을 빛나게 해준다는 BI를 상징한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시중에 나온 로봇물걸레 청소기 제품들과 비교했을 때 샤클라 로봇물걸레 청소기는 성능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가격 부담까지 확 낮춘 가성비 제품으로 주부들 사이에서 가심비템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샤클라 로봇물걸레 청소기는 런칭 특별 가격으로 11월 1일부터 11번가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단독 런칭 행사를 기념하여 특별 프로모션 및 사은품 이벤트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국내 대기업 코오롱 브랜드라는 점에서 A/S도 믿을 수 있다.
[최은화 매경비즈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단독] SK, 이석희 사장에 인텔 낸드 정상화 특명
- 故신격호, 거금들인 제철업 진출자료 박태준에 넘긴 비화는…
- 이재용의 결단…D램값 떨어져도 파운드리 `전례없는 투자`
- 한국조선, 친환경선박 `심장` 원천기술 확보
- 신일이 펼치는 `버라이어티 가전쇼`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SK그룹 덮치는 감원 바람…어디까지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취업비리X전처·전여친 사생활 폭로 파문 [MK★이슈]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