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9일 어린이·청소년 새 책

한겨레 2021. 10. 28. 21: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저앉아 울던 한 아이가 눈물을 닦고 일어난다.

"너는 왜 우니?" "엄마가 있는 줄 알았는데 엄마가 없어서 울어." 아이는 우는 이들을 찾아가 같은 질문을 건네고, 25명의 주인공들은 자신의 사연을 내놓는다.

두 친구가 숲과 호수를 오가며 쫓고 쫓기는 동안, 뽀뽀를 좋아하는 물렁이 할머니, 성질 고약한 베르메유, 덩치가 큰 아이 늑대 등을 만난다.

빛나라는 입양아이기 때문에 자기 태몽을 알지 못하고, 행여 그 비밀을 들킬까 봐 불안해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왜 우니]

주저앉아 울던 한 아이가 눈물을 닦고 일어난다. 잠옷 바람으로 울고 있는 어린 동생에게 가 묻는다. “너는 왜 우니?” “엄마가 있는 줄 알았는데 엄마가 없어서 울어.” 아이는 우는 이들을 찾아가 같은 질문을 건네고, 25명의 주인공들은 자신의 사연을 내놓는다. 유아.

소복이 지음 l 사계절 l 1만4500원.

[숨바꼭질: 베르메유 숲의 보일락 말락 추격전]

술래가 눈을 가리고 일곱까지 수를 셀 동안 누크는 숨을 곳을 찾아 도망친다. 두 친구가 숲과 호수를 오가며 쫓고 쫓기는 동안, 뽀뽀를 좋아하는 물렁이 할머니, 성질 고약한 베르메유, 덩치가 큰 아이 늑대 등을 만난다. 초등 저학년.

롤리타 세샹·까미유 주르디 글·그림 l 바둑이하우스 l 1만5000원.

[빛나는 그림자가]

장빛나라는 새로 전학 온 학교에서 마음에 쏙 드는 친구들을 사귄다. 그러던 어느 날 학교에서는 태몽을 조사해 오라는 숙제를 내준다. 빛나라는 입양아이기 때문에 자기 태몽을 알지 못하고, 행여 그 비밀을 들킬까 봐 불안해한다. 초등 고학년.

황선미 글, 이윤희 그림 l 시공주니어 l 1만1000원.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