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자동차의 끝판왕.. '롤스로이스 뉴 블랙 배지 고스트' 탄성

김창성 기자 2021. 10. 28. 21: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롤스로이스모터카가 28일(한국시각) 영국에서 뉴 블랙 배지 고스트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토스텐 뮐러 오트보쉬 롤스로이스모터카 최고경영자(CEO)는 "뉴 블랙 배지 고스트는 롤스로이스의 단호함, 역동성, 강렬함을 담아내기 위해 새롭게 엔지니어링 된 모델"이라고 치켜세웠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국에서 28일(한국시각) 공개된 ‘롤스로이스 뉴 블랙 배지 고스트’가 다음달 국내에 출시된다. /사진=롤스로이스모터카
롤스로이스모터카가 28일(한국시각) 영국에서 뉴 블랙 배지 고스트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블랙 배지는 순수한 럭셔리 스타일과 엔지니어링의 정수를 보여주는 롤스로이스 최초의 정규 비스포크 라인업으로 현재 세계 롤스로이스 주문량의 27%를 차지한다.

블랙 배지 고스트는 지난 2016년 첫 선을 보인 뒤 2019년 부분 변경을 거쳤다. 이번에 공개된 뉴 블랙 배지 고스트는 완전변경 모델로 새로운 디자인 철학과 더욱 강력한 주행 성능, 블랙 배지 모델만의 특별한 실내외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롤스로이스를 상징하는 환희의 여신상과 판테온 그릴은 새롭게 도입한 특수 크롬 전해액으로 마감돼 기존보다 더 어두운 존재감을 뽐낸다. 도금의 최종 두께는 머리카락 두께의 100분의1 밖에 되지 않는 1마이크로미터에 불과하다. 다시 정밀한 수작업 광택 공정을 거쳐 선명한 블랙 크롬 빛으로 완성된다.

블랙 배지 고유의 스타일로 디자인된 21인치 비스포크 알로이 휠은 최대 22겹의 탄소 섬유로 제작된 배럴을 적용하고 3D 단조 제조된 알루미늄 허브를 항공우주 등급 티타늄 잠금 장치로 림에 고정해 강렬한 인상뿐 아니라 단단한 강성을 자랑한다.

강렬한 터키석 색상 가죽으로 꾸며진 실내 역시 본질에 집중한 소재들로 포스트 오퓰런스의 미니멀리즘을 표현한다.

표면은 겹겹이 쌓인 목재로 제작됐으며 가장 윗부분에 사용된 블랙 볼리바르 비니어가 테크니컬 파이버(Technical Fiber) 층을 위한 어두운 토대를 형성한다.
영국에서 28일(한국시각) 공개된 ‘롤스로이스 뉴 블랙 배지 고스트’가 다음달 국내 소비자와 만난다. 사진은 ‘롤스로이스 뉴 블랙 배지 고스트’ 내부. /사진=롤스로이스모터카
수작업으로 적용된 다이아몬드 패턴은 레진 코팅된 탄소 섬유와 금속 코팅된 섬유로 짜였으며 3차원적인 시각 효과를 만들어낸다. 시계는 바늘 끝부분 및 12시, 3시, 6시, 9시 표식만 은은한 크롬 마감으로 처리해 역대 가장 미니멀한 블랙 배지 시계 디자인으로 극한의 절제미를 나타낸다.

뉴 블랙 배지 고스트는 롤스로이스 고유의 알루미늄 스페이스 프레임 아키텍처인 ‘럭셔리 아키텍처’를 적용해 롤스로이스만의 ‘매직 카펫 라이드’ 승차감을 유지하며 동시에 블랙 배지만의 역동적이고 강력한 주행 감각을 구현한다.

뉴 고스트에 탑재됐던 사륜 구동, 사륜 조향, 플레이너 서스펜션 시스템은 완전히 재조정됐으며 격한 코너링 중에도 바디 롤을 완화하기 위해 대형 에어 스프링이 추가됐다.

6.75L 트윈터보 V12 엔진은 뉴 고스트보다 29마력 추가된 600마력의 최고출력과 91.8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로우’(low) 버튼을 누르면 가속 페달을 90% 이상 밟았을 때 기어 변속 속도가 50% 더 빨라지며 새 배기 시스템을 통해 롤스로이스 12기통 엔진의 공격적이면서도 위엄 넘치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ZF 8단 기어박스와 사륜 조향 시스템은 가속 및 스티어링 조작에 맞춰 작동 수준을 조절한다. 이상적인 균형을 위해 서스펜션 부품 및 세팅 역시 변경되었으며, 브레이크 성능 또한 강화됐다.

토스텐 뮐러 오트보쉬 롤스로이스모터카 최고경영자(CEO)는 “뉴 블랙 배지 고스트는 롤스로이스의 단호함, 역동성, 강렬함을 담아내기 위해 새롭게 엔지니어링 된 모델”이라고 치켜세웠다.

롤스로이스 뉴 블랙 배지 고스트는 다음달 10일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머니S 주요뉴스]
"호텔에서?"… 미모의 치어리더, 침대 위 포즈
"김선호 인성? 대기실 찾아온 첫 연예인"
"미쳤다고"… 태연, 기획부동산 사기 피해?
전소민 인성?… "뜨거운 아스팔트 위에서"
"극단적 선택 시도?"… 이재은, 결혼 후 우울증
"인생 끝났다더니"… '음주 추돌' 리지, 실형 아냐?
"하루 3번 임신테스트"… 양준혁♥박현선 2세?
"아 부끄러워"… 지수, 청순 러블리의 정석
김혜성, "정일우와 13년 동안 연락 안해"… 왜?
"20대도 울고 갈 동안미모"… 김사랑, 44세라고?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